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어머님이 주신

사과가 한박스 있었는데

먹어보니

시들시들 해져서 맛이 .....

싱겁고 .... 그냥은 못먹겠다

싶었어요 ....

 

생각해서 주신건데

어떻게 할까 하다가

 

사과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딸기쨈도 만들어 봤는데

의외로 맛있고

선물해드린 분들도

좋아하셨던 기억에

 

사과도 쨈으로

만들어 보자 !! 결심했어요 ~

 

 

사과쨈 만드는 방법 !! 간단해요 ^^

 

 

 

준비물은

 

사과 / 설탕 / 레몬즙

 

아주 간단합니다

 

저는 설탕을 많이 넣는걸 싫어해서

사과가 20-30개 정도였는데

1kg짜리 하나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원래 정석은 사과와 설탕을

1:1비율로 넣어야 하는데

 

 

사과의 새콤달콤한 맛이 사는게 더 좋아서

설탕은 많이 넣지 않는걸로 !!

 

 

 

 

 

 

 

사과쨈 만드는 방법 !! 간단해요 ^^

 

 

 

 

사과 한박스를 모두 껍질을 벗겨서

잘라주세요

 

도깨비 방망이가 있어서

잘게 안자르고

네조각이나 8조각으로 나누어서

볼에 담고

도깨비 방망이로 갈아 주었습니다

 

소량으로 만드실때는

그냥 잘게 칼로 다져서

설탕을 넣고 끓여주시면

알갱이가 씹히면서

색도 예쁘고 더 맛있어요 ^^

 

 

 

 

사과쨈 만드는 방법 !! 간단해요 ^^

 

 

도깨비 방망이로 간 사과를

큰 냄비에 넣고

설탕과 잘 섞어 줍니다

 

 

오래된 사과여서 인지

갈아서 그런지

갈변이 빨리 되네요

 

 

그래도 집에서 만든거니까

사먹는거보다

더 좋으리라 믿으면서

 

보글보글 쨈이 될때까지

계속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사과쨈 만드는 방법 !! 간단해요 ^^

 

저는 딸기쨈을 만들때는

흑설탕만 넣어서 만들었는데요

 

 

이번에는 레몬즙을 넣었어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레몬즙을 넣으면 좋다고 해서요 ~

 

 

좀더 새콤달콤하면서

맛있는거 같아요 ^^

 

 

확실히 집에서 만든거라

향이 정말 좋아요 ~

 

 

 

 

완성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

죄송해요 ~ ㅜㅜ

 

 

 

 

과일이 한꺼번에 많이 들어 왔거나

안먹는게 있으시면

쨈으로 만들면

보관하기도 좋고 맛있게 드실거 같네용

 

 

 

그리고 집에서 만든 쨈은

반드시 냉장보관하셔야 해요 !!

 

 

 

 

 

그럼 이상으로

간단하게 사과쨈을 만드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