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어요

수제 감자 고로케(레시피)

goodgood 2021. 9. 19. 14:32

수제 감자 고로케(레시피)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 

제가 올해는 지인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텃밭을 일구었는데요 ~ 

게으르고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하나에서 열가지 가르쳐 주고 제 대신 물도 주고 거름도 주신 덕분에

제법 수확을 해서 먹게 되었답니다 ~ 

그 중에서도 감자는 정말 심기만 하고 물주는 거 밖에는 안했는데 꽤 실하게 잘 자라서 뿌듯하더라고요 ~ 

감자를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하다가 감자 고로케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 

 

 

수제 감자 고로케(레시피)

 

제가 만든대로 레시피를 알려드리자면 ! 

1.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삶는다

감자 껍질을 벗기지 말고 삶고 나서 벗기셔서 무방합니다 ~ 

2. 익은 감자를 잘 으깬다 

저는 포테이토 매셔가 없는 관계로 숟가락으로 열심히 으깼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장갑끼고 손으로 ㅋㅋㅋㅋ 

3. 감자 안에 넣는 속재료는 당근, 양파, 베이컨을 잘게 다져서 후라이팬에 달달 볶고 후추를 살짝 뿌려 준비한다 

베이컨을 넣으시면 기름도 나오고 짭짤해서 따로 소금간을 많이 안하셔도 됩니다 ~ 감자 고레케 속재료는 좋아하는 걸로 채우시면 돼요 ~ 치즈 추천이요 ! 

4. 잘 으깬 감자를 동글 동글하게 만든 송편에 속을 넣는 것처럼 모양을 만들어서 감사 속재료를 넣고 고로케 모양으로 만들어 준다

송편만들듯이 하셔도 되고 평평하게 펴서 속재료 올리고 감싸셔도 됩니다 ~ 저도 처음해보는거라 잘 설명하기 어렵네요 ㅋㅋㅋ 감자를 얇게 속재료를 많이 넣고 싶었지만 저는 그럴 능력이 안되서 감자가 두껍게 속은 적당히 넣었습니다 ㅋㅋ 

5. 감자 고로케에 밀가루, 달걀물, 튀김가루 순으로 뭍혀서 기름에 튀긴다 

저는 온도를 재보진 않았어요 ~ 튀김 가루를 넣었을때 바로 떠오르는 온도에 튀겼던거 같아요 감자나 속재료가 이미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겉만 바삭하게 튀기시면 됩니다 ~

 

수제 감자 고로케(레시피)

 

2시간 정도 걸려서 양이 꽤 넉넉하게 만들었습니다 ㅋㅋㅋ 요리는 정말 정성이예요 ~ 

점심, 저녁 모두 고로케로 해결하고 예쁘게 된건 지인분 맛보시라고 드렸답니다 ~ 

저의 텃밭 농사의 1등 공신이시라 맛나게 해서 드리고 싶었어요 ~ 

직접 농사지어서 요리까지 해먹으니 ㅋㅋㅋ 정말 이런 일이 있을 줄 몰랐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