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종 고운동 "용두동 할매 쭈꾸미"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비가 많이 내리는 휴일이네요 ! 

목요일, 금요일 이틀동안 정말 많이 더웠는데 이렇게 비가 시원하게 내리니 속이 뻥 ~ 뚫리는 기분입니다 ! 

대지도 촉촉 우리의 마음도 촉촉해지는 휴일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비오는 날 먹음 너무 좋을 거 같은 메뉴를 소개해드립니다 ! 

집근처에 있는 용두동 할매 쭈꾸미인데요 ! 

워낙 유명하고 장사도 잘 되는 곳이라 한번은 먹어야지 했는데 ! 드디어 먹어보았습니다 ~ 

 

세종 고운동 "용두동 할매 쭈꾸미"

미리 전화해서 포장주문을 하고 가지러 갔는데 조리되지 않고 양념된 상태로 포장을 해주시더라고요 ~

엄청배고파서 갔는데 조금 당황 ㅋㅋㅋㅋ 그래도 맛있게 먹을 생각하니 좋긴 했습니다 ~ 

양념된 쭈꾸미와 깻잎, 싸무, 날치알, 콩나물, 그리고 매콤함을 중화시켜줄 치즈+마요네즈 소스까지 ~ 

다시봐도 침이 고여요 ㅋㅋㅋㅋ 

 

세종 고운동 "용두동 할매 쭈꾸미"

양이 적은 건지 많은 건지 간음이 안되었는데 (저희 부부가 워낙 대식을 해서 ;;; ㅋㅋㅋ ) 나중에 먹어보니 적은 양은 아니더라고요 ~ 푸짐하게 잘 챙겨주신 듯 합니다 ~ 

쭈꾸미를 먼저 볶아서 다른 그릇에 두고 양념 국물에 바로 밥을 볶아서 같이 먹었어요 ~ 

그렇게 먹으면 맛있기도 하고 푸짐해서 좋더라고요 ! 

 

세종 고운동 "용두동 할매 쭈꾸미"

 

쭈꾸미볶음과 매운 맛을 중화시켜줄 어묵국치즈와 김가루를 얹은 볶음밥까지 ~ 

이날 진짜 배부르게 한상을 먹었어요 ~ 

매콤하고 쫄깃한 쭈꾸미도 맛있었고 볶음밥을 엄청 볶아서 진짜 배부르게 먹었어요 ~ 

치즈+마요네즈 소스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 쭈꾸미와 찰떡궁합이였습니다 ~ 

오늘 비가 내리니까 또 생각나는 메뉴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