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보신에는 추어탕이 딱이죠 (전주 본가 추어탕)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 

곧 수능이 다가와서 그런지 부쩍 날씨가 추워지네요 ! 가을을 느껴보기도 전에 겨울이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 

벌써 수능이 다가오고 올 한해도 마무리가 되어 가는 거 같아 마음이 슬프면서도 남은 시간을 알차게 잘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다들 2019년 어떠셨나요 ? 한번 되돌아 보면서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 

 


 

요즘 체력이 부쩍 안좋아져서 입술도 막 물집이 터지고 늘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그래서 고기로 원기충전을 하려고 했는데 경제적 사정이 넉넉치 않아서 ㅋㅋㅋ 저렴하게 몸보신을 했는데요 ! 

바로 제가 좋아하는 추어탕으로 몸 보신 했습니다 ! 

저는 할머니 추어탕을 자주 갔었는데요 아는 지인분의 추천으로 이번에는 전주 본가 추어탕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019/04/04 - [먹어요] -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새롭게 바뀐 블로그 형식에 적응이 만만치 않네요 지도도 삽입이 안되고 사진 텍스트 넣는것도 너무 어려워요 ㅜㅜ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그래도 적응을 해 나가려 오늘..

goodgood99.tistory.com

 

전주본가 추어탕은 대전 유성구 구암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654번길 38

 

 

길가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게 어렵지는 않더라고요 ! 가게 뒤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할머니 추어탕과 크게 다르지 않고 똑같이 돌솥밥도 주고 어리굴젓도 주는 곳이였습니다 

지인 분은 여기가 좀더 깔끔하고 더 좋았다고 추천해주셨어요 ! 

 

 

 

 

 다른 메뉴는 먹어본적이 없고 저는 돌솥밥 + 추어탕만 먹어봤습니다 아이들이 같이 올 경우를 위해서 돈까스가 준비되어 있는거 같아요 ! 반찬은 풋고추( 안맵고 맛있어요 ), 겉절이, 콩나물무침, 쌈장, 석박지, 어리굴젓입니다. 모든 반찬이 리필이 가능하더라고요 ! 

 

 

 

 

돌솥밥과 추어탕입니다 ! 따끈한 돌솥밥을 떠서 추어탕에 말아서 한그릇을 뚝딱 먹었습니다 ! 그리고 돌솥에 물을 부어서 누룽지로 마무리 하면 정말 맛있어요 ! 그리고 추어탕에 들깨가루와 산초를 추가해서 드시면 더더더 맛있어요 ! 

오랜만에 추어탕 먹으니 든든하면서도 몸 보신이 되는 기분이였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맛도 괜찮고 여러분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여러분도 날씨 추워지는데 따뜻한 밥 잘 챙겨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