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어요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goodgood 2019. 4. 4. 22:47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새롭게 바뀐 블로그 형식에

적응이 만만치 않네요 

 

 

지도도 삽입이 안되고

사진 텍스트 넣는것도 너무 어려워요 ㅜㅜ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그래도 적응을 해 나가려

오늘도 고군분투 합니다 ~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추어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추어탕집도 참 다양한데 

오늘은 최근에 가봤던 할머니 추어탕을 소개합니다 

 

 

이것도 체인점이더라고요 

 

할머니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모두 갈았고 

돌솥밥이 나오고 

어리굴젓이 나오는게 특징입니다 ~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대전에 할머니 추어탕이 총 세곳이 있더라고요

제가 다녀온 구암동점과

새롭게 생긴 반석점이 있고요 

 

대전 중구 대흥로에 하나 더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에 두 곳이 있네요 ~ 

반석점이 최근에 생긴 곳이라

더 깔끔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추어탕을 기다리는데

먼저 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석박지와 콩나물무침, 배추김치

그리고 어리굴젓이 나옵니다

 

어리굴젓을 따로 판매도 하시더라고요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저는 어리굴젓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반찬으로 나오니 고급스럽고

나름 맛의 조합이 괜찮더라고요 !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그리고 이곳은

주문한 즉시 돌솥밥을 해주시는데

그게 또 매력입니다 

 

밥은 떠서 추어탕과 함께 먹고 

누룽지가 완성되면

어리굴젓과 먹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 

 

 

누룽지는 언제나 진리 !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정말 추어탕이 먹고 싶어서 갔던터라

신랑과 정신없이 흡입했습니다 

 

아직 겨울이였기때문에

따끈한 추어탕 국물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는 추어탕이 제일 몸보신 되는 느낌 ! 

 

저랑 잘 맞는 음식 같아요 ~ 

 

 

 

대전 구암동 할머니추어탕

 

정말 너무 깨끗하게 먹어서

사진으로 남겼네요 ~ 

 

가격은 8000원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7-8000원에 돌솥밥, 추어탕, 어리굴젓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해요 ~ 

 

 

이제 따뜻한 봄이지만

아직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니

추어탕으로 따뜻하게 몸보신 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