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입니다 




작년 12월 어느날

저녁시간에 갑자기 부모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 생생정보통 보고 있냐고 ;;;




당연히 저는 안보고 있었죠 ㅋㅋ



지금 생생정보통에 

대전 꺼먹지 황태진국이라는데가 나오는데

어딘지 찾아보라면서요 




그말인즉 드시고 싶다는 뜻이죠 

ㅋㅋㅋㅋ




그래서 연말에 어디가지 마시고

대전에 오셔서 같이 자고

꺼먹지 황태진국도 가자고 말씀드렸죠 




그리고 작년 12월 말 

드디어 부모님과 함께 꺼먹지 명태조림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 / 대전 꺼먹지 황태진국(꺼먹지 명태조림)









일요일 점심때였는데

주차할곳이 없을 정도로 붐비더라고요 



차에서 내리니 명태조림냄새가

온 동네를 덮을 정도였어요 



사람이 꽉 차 있고

번호표를 받아 10분정도 기다린 뒤에야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희 뒤에도 사람들이 계속 줄지어 들어오고

주문해서 음식을 먹기까지도 시간이 꽤 걸렸답니다 




점심때 가시려면

아주 이른 시간에 가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생생정보통 맛집 / 대전 꺼먹지 황태진국(꺼먹지 명태조림)










꺼먹지 황태진국은

아버님과 아들이 1,2호점을 나눠서 운영하시더라고요 




저는 대전 월평점으로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명태조림 중짜리와

황태진국을 시켜먹으려고 했는데



일하시는 이모가 

점심특선으로 먹으라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일요일에도 점심특선이 되니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1인당 만원씩하는

점심특선을 네개 시키고 

추가로 황태진국 두그릇을 주문했어요 ~ 







생생정보통 맛집 / 대전 꺼먹지 황태진국(꺼먹지 명태조림)










밑반찬도 깔끔하고 맛있더라고요 



너무 배고파서 반찬을 부지런히 먹으며

밥을 기다렸습니다 




황태무친것도 달달하면서 맛있었고

꺼먹지 무침도 맛있었어요 




아참 꺼먹지는

염장 시래기라고 하네요 ~ 






생생정보통 맛집 / 대전 꺼먹지 황태진국(꺼먹지 명태조림)









꺼먹지 명태조림 등장입니다 ! 

양이 푸짐하더라고요 !! 




꺼먹지가 생각보다 많지 않고

추가 주문을 해야하는 것 빼곤

좋았습니다 ! 



생각보다 많이 매콤하니까 꼭 알고 계시고요 ~ 



양은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저는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 





꺼먹지만 더 넉넉하다면 더 좋겠지만요 ~ 







생생정보통 맛집 / 대전 꺼먹지 황태진국(꺼먹지 명태조림)





 



황태진국은 

보약이다 생각하고 먹으려고 시켰어요 



아빠와 신랑이 한그릇씩 뚝딱 드시더라고요 



2018년 한해를 보내면서

별거 아니지만 효도했다 싶어 기분이 좋더라고요 



오랜만에 부모님과 같이 자고 

다음날 드시고 싶어하신 음식도 사드리고 

뿌듯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어느덧 2019년도 2달을 넘어서네요 




다가오는 3월 그리고 봄맞이

잘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