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 언약을 세우신 여호와하나님, 예수님, 안상홍님




1. 새 언약을 세우기를 원하신 여호와 하나님

https://ahnsahnghong.com/

구약 여호와 하나님의 구속사 | 언약의 중요성

구약시대 하나님의 구속사는 택하심과 언약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성부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그들과 옛 언약을 세우셨으며, 언약에 순종하는 자들을 구원하셨다.

ahnsahnghong.com

새 언약을 세우실 여호와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그들과 옛 언약을 세우시며 그들을 이끄신 이유는 이를 통해 영적 이스라엘 백성 즉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교훈을 주기 위함이었다(롬 15:4). 옛 언약을 충실히 따른 자들이 축복받은 구약 역사는, 이후의 시대에도 하나님의 언약을 소중히 여기며 지키는 자가 구원의 축복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한다.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렘 31:31~33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새 언약을 세우실 것을 예언하셨다. 또한 새 언약의 법을 가진 사람들을 당신의 백성이 되게 하시고,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라 약속하셨다. 이 예언은 신약시대 성자(聖子)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서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시며 새 언약을 세우신 것으로 성취되었다(눅 22:19~20). 구약시대 하나님께서는 택하신 백성들에게 언약과 율법을 세우시며, 믿음으로 순종하는 이들에게 은혜를 베푸셨다. 마찬가지로 신약시대에도 택한 자들에게 새 언약과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우시며 새 언약을 지키는 자에게 구원과 영생의 축복을 베푸신다.

2.새 언약을 세우신 예수님


https://ahnsahnghong.com/

예수님, 새 언약을 선포하시다

여호와 하나님이 새 언약을 세우겠다 한 예언을 따라, 예수님께서 유월절로 새 언약을 세우셨다. 인류는 새 언약 유월절로 완전한 죄 사함과 영생을 받게 되었다.

ahnsahnghong.com

새 언약을 세우신 예수 그리스도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예언하신 말씀을 따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예수’라는 이름으로 이 땅에 오셔서 유월절을 통해 새 언약을 세우셨다.

“…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눅 22:15~20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피로써 새 언약을 세우셨다. 구약시대 백성들은 속죄 제물인 짐승의 피를 흘려 죄 사함을 받았으나, 신약시대에는 유월절 어린양의 실체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게 된 것이다(고전 5:7). 예수님께서는 새 언약 유월절의 포도주가 바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언약의 피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다.

“…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 26:17~28

짐승의 피로 세워진 옛 언약 안에서는 모든 율법을 지킬 수도, 완전한 죄 사함을 받을 수도 없었다. 하지만 예수님의 거룩한 피로 세우신 새 언약 안에서는 누구든지 아무런 값없이 완전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엡 1:7).

3. 새 언약을 회복하신 안상홍님


https://ahnsahnghong.com/

재림 예수님, 새 언약을 회복하시다

많은 기독교인이 하늘을 바라보며 재림 예수님을 기다리나, 그는 이미 오셨다. 성경의 예언 따라 오셔서 새 언약 진리를 회복하신 재림 예수님은 안상홍님이시다.

ahnsahnghong.com

성경의 예언 따라 오신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

다윗의 뿌리로서 등장하시는 재림 예수님의 증표는 ‘영원한 언약’, 즉 예수님의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다(사 55:3, 히 13:20, 눅 22:20). 이 시대 인류에게 새 언약을 회복해 주신 분은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예수 초림 때와 마찬가지로 재림 때의 행적도 모두 성경에 예고되어 있다. 성경은 재림 예수님께서 해 돋는 동방 땅끝에 등장하실 것이며, 무화과나무로 표상된 이스라엘이 되살아나는 때 복음 사역을 시작하실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이러한 예언을 따라, 동방 땅끝 나라 대한민국에 오신 안상홍님께서는 이스라엘이 기적적으로 독립한 1948년, 30세가 되시던 그해에 침례를 받으시고 복음의 여명을 여셨다.

안상홍님께서는 사단에 의해 폐지되어 오랜 세월 누구도 지키지 못했던 새 언약의 핵심, 유월절을 전하셨다. 또한 3차의 7개 절기를 온전히 회복하심으로 영적 시온 재건의 예언을 이루셨다. 1964년에는 ‘하나님의 교회’를 정식으로 설립하셨고, 다윗 왕위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해 37년간 복음의 길을 걸으신 후 1985년에 하늘로 돌아가셨다. 안상홍님께서는 탄생부터 죽음까지의 삶을 성경의 예언대로 이루셨다.

성부시대에도 성자시대에도 성령시대에도 우리의 구원자되신 하나님께서는 새 언약을 통해 우리가 구원받길 원하시고 새 언약을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과 3차의 7개절기는 죄인인 우리들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깨닫고 변화받고 하나님의 자녀로써 천국갈 수 있도록 허락하신 규례이며 계명이며 언약입니다. 새 언약을 세우시길 원하셨던 여호와하나님, 새 언약을 세우시고 우리로 하여금 지키도록 본보이신 예수님, 이지러지고 훼파된 새 언약을 회복하여 주셔서 다시 천국 길을 열어주신 안상홍님. 성부, 성자, 성령하나님께서는 각각 다른 시대, 다른 이름, 다른 모습으로 등장하셨지만 새 언약을 통해 구원주신 아버지하나님이십니다.


https://youtu.be/HWHE-RS0m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