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목표

 

출처: 픽사베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동화에는 체셔 캣이라는 말재주가 좋고 꾀가 많은 고양이가 등장합니다. 한번은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 갈림길 앞에 멈추어 섭니다. 그때 나무 위에 있던 체셔 캣을 발견하고 엘리스는 체셔 캣에게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 묻습니다. 이에 체셔 캣은 앨리스에게 되묻습니다. 

"어디로 가는데?"

체셔 캣의 물음에 앨리스는 '모른다'라고 대답했고 체셔 캣은 그런 엘리스에게 웃으면서 말합니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면 아무 데도 갈 수 없어."

 

1. 우리는 어디서 왔는가?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목표

쉬운성경 히브리서 11장 15절
만일 그들이 떠나온 고향을 생각한다면 다시 되돌아갈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떠나온 고향을 생각하지 않으면 돌아갈 기회를 얻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육신은 이 땅에서 났다가 이 땅에서 없어지지만, 영혼은 어디서 왔든지 온 곳으로 돌아가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성경 속 믿음의 조상들은 이 땅에 사는 것을 ‘타향살이’, ‘나그네 생활’이라고 고백했습니다. 곧 이 지상에 살고 있는 자신의 영혼이 고향을 떠나 타향에 나와있는 손님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현대인의성경 시편 119편 54절
잠시 나그네로 사는 이 지상생활에서 주의 법은 내 노래가 되었습니다
현대인의성경 창세기 47장 8~9절
바로가 야곱에게 ‘연세가 얼마나 되셨습니까?’ 하고 묻자 야곱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나그네처럼 살아온 세월이 130년이 되었습니다. 내 조상들의 나그네 생활에 비하면 ··· 

다윗(David)과 야곱(Jacob)은 자신의 생애와 조상들의 생애를 가리켜 ‘나그네 생활’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나그네는 잠시 머무는 길손입니다. 즉 우리네의 영혼이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얼마간 거처를 정하여 살다가, 언젠가는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증거한 것입니다. 우리의 영혼은 이 세상에서 70~80년간 나그네로 살다가 고향으로 돌아갈 존재들입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에서의 타향살이가 끝난 후 돌아갈 영혼의 고향은 어디일까요.

새번역 히브리서 11장 13~16절
땅에서는 길손과 나그네 신세임을 고백하였습니다.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은 자기네가 고향을 찾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 그들은 더 좋은 곳을 동경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것은 곧 하늘의 고향입니다 

우리 영혼의 고향은 하늘나라입니다. 이 세상은 영혼이 잠시 머무르다가 떠나야 할 여관과 같습니다. 노아, 야곱, 아브라함, 다윗 등 모든 믿음의 조상들은 전(前) 세상 곧 영혼이 태어난 고향을 생각하고 동경했습니다. 수천 년간 전해 내려오는 선지자의 기록들은, 사람의 영혼이 전 세상에서 이 세상으로 잠시 외국에 와서 나그네 세상을 보내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새번역 잠언 8장 22~30절
태초에, 주님께서 모든 것을 지으시기 전에 ··· 땅(earth)도 생기기 전에, 나는 이미 세움을 받았다. ··· 나는 그분 곁에서 ··· 늘 기뻐하였다. 

성경은 우리의 영혼이 지구가 창조되기도 전에 이미 존재했었다고 말합니다. 즉 우리의 영혼은 전 세상에서 천사였습니다(욥기 38:1~7,21). 그러나 우리들은 영혼의 고향인 하늘나라에 대해 기억하지 못합니다. 하늘에서 지은 죄로 신령한 눈이 가려져 하늘 본향을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영혼이 죄의 허물을 쓰고 이 세상에 내려왔기 때문에 전 세상의 상태를 볼 수 없는 것입니다(이사야 59:2, 누가복음 15:3~7, 19:10). 그러나 때로는 자신도 모르게 전 세상의 상태를 그려보기도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영혼이 죄악의 너울을 뚫고 하늘나라를 바라보는 때가 더러 있기 때문입니다.

 

2.우리는 어디로 가는가?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목표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하늘에서 범죄한 천사들과 하늘 백성들의 신령이 육체의 옷을 입고 인간으로 태어난 것입니다(요한복음 9:2, 이사야 14:12~15, 에스겔 28:12~17). 인류세계가 창조되기 전, 신의 세계에 있을 때에 죄의 형을 받고 ‘도피성’인 이 세상으로 쫓겨난 우리들을 찾아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도 친히 이 세상으로 오시게 되었던 것입니다(마태복음 9:13, 누가복음 19:10).

누가복음 20:36절
저희는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람으로서는 능히 볼 수 없는 하나님의 형상의 옷을 다시 입으신 것을 의미합니다(골로새서 1:15, 요한계시록 1:12~20). 예수 강림하실 때에 우리도 예수님과 똑같은 영광의 형상으로 변하게 됩니다(빌립보서 3:21). 잃어버렸던 천사의 옷을 다시 입게 되는 것입니다(마태복음 22:30, 마가복음 12:25).

우리가 장차 가는 하늘나라 곧 신의 세계는 하늘의 무한한 공간에 수억만 우주 세계들을 자유롭게 볼 수 있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세계입니다. 인생들이 나온 바 영혼의 고향을 생각했다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 영혼이 태어난 고향, 그곳은 어떻게 돌아갈 수 있을까요.

현대인의성경 요한계시록 7장 14절
이들은 ··· 어린 양의 피로 옷을 희게 씻은 사람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약속한 피로 씻음을 받아야만 천사세계의 영광으로 다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약속한 피는 ‘유월절 새 언약’의 피를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누가복음 22:7~20, 마태복음 26:19~28). 새 언약 유월절로 말미암아 하늘에서 지은 우리의 죄가 사함을 받고 영생을 얻어 우리 영혼의 고향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요6:53-54,엡1:7). 하지만 A.D. 325년 니케이 종교회의를 통해 유월절이 폐지되었고 16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무도 유월절을 지킬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영혼의 고향 천국으로 나아갈 수 없게 되었기에 하나님께서는 두번째 이 땅에 임하셨습니다(히9:28). 두번째 오신 하나님은 동방 땅끝 대한민국에 안상홍님이라는 이름으로 오셔서 잃어버린 새 언약 유월절을 회복하여 주시고 우리가 우리의 본향으로 돌아갈 길을 다시 열어주신 것입니다. 

 

3. 당신은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계절마다 대 이동을 하는 철새들이 선두에 선 철새를 무작정 따라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철새들은 따뜻한 남쪽이라는 목표를 향해 어디로 가야 할지 알고 힘차게 날갯짓을 합니다.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배도 나침반과 등대를 기준으로 방향을 잡아가며 종착지로 정확하게 도착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디로 가는 중이신가요?

우리 역시 천국이라는 목표가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알고 나아가는 발걸음은 결코 지치거나 더딜 수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