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교회의 특징: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

 

하나님교회의 특징: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

 

1. 아버지 하나님

사람들은 흔히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마태복음 6장 9절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 

그런데 예수님의 이러한 가르침이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는 뜻일까요?

아버지라는 호칭은 자녀를 둔 남자를 부르는 호칭입니다. 자녀가 없다면 결코 아버지라고 불릴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아버지'라고 불리신다는 사실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하나님께 자녀가 있다는 뜻입니다. 

 

2. 하나님의 자녀 

고린도후서 6장 17-18절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을 성도를 가리켜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아버지 홀로 자녀를 낳을 수 있을까요? 자녀가 있다면 반드시 아버지 뿐 아니라 어머니도 계십니다. 어머니가 없으면 자녀도 없고 아버지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라는 호칭은 어머니가 있을 때에만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버지하나님이라는 호칭은 누구의 존재를 알려주는 것일까요? 바로 어머니하나님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늘에 우리 어머니께서 계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3. 어머니 하나님

갈라디아서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성경은 아버지하나님 뿐 아니라 어머니하나님이 계심을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을 보면 아버지하나님 뿐 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계셔야 함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생명체의 탄생에는 아버지 뿐 아니라 어머니가 계셔야 탄생이 가능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최종적으로 자녀를 잉태하여 탄생시키는 역할은 어머니가 하는 것입니다. 어머니를 통해 생명이 탄생하도록 만드신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요? 모든 생명체가 어머니를 통해 최종적으로 생명을 이어받듯이 우리 영혼도 어머니하나님을 통해 최종적으로 영원한 생명을 받는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시기 위함입니다. 

창세기 1장 26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은 오직 아버지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오직 아버지 한 분 뿐이시라면 성경에서 하나님은 항상 단수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하나님이 '우리'라는 복수형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사람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이 아버지 하나님뿐이라면 "나의 형상을 따라 나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라고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창세기 1장 27절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우리'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는데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으로 존재하신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을 아버지하나님이라 불러왔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을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당연히 어머니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을 '우리'라고 하신 이유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두 분이시기에 '우리'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