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오랜만에 봐요 포스팅인데요~

추천을 할까말까 하다가

옥수수tv에서 2470원결제를 하고 보게된

바다의 뚜껑이라는 영화를 소개하려고요

 

옥수수tv에서 가격은 4500원인데

T멤버쉽(T플)을 적용하면 50%할인이 되고

거기에 부가세 10%가 붙어서 결제가 됩니다

 

 

출처:다음영화검색

 

 

제가 바다의 뚜껑이라는 영화를 추천하기까지 왜 망설이게 되었냐면

다음영화검색을 통한 평점을 보시면 알겟지만

참..재미가 없었어요

 

저는 원래 요리영화를 너무 좋아해서

칼로 무언가를 썰기만 해도 재밌고

누가 무언갈 먹어도 재밌고

그런 영화 타입을 가셨는데요

 

바다의 뚜껑은 영사미를 빼놓고는

스토리가 저랑 잘 안맞더라고요

 

그래서 5.1까지는 아니고

7.0정도 였어요 저는

 

 

 

 

 

영화추천 바다의 뚜껑

 

바다의 뚜껑 영화의 최고의 장점은

영상미 입니다

 

섬마을에서 팥빙수가게를 여는 주인공의 모습에

추운겨울과는 다른 날씨와 풍경

그런게 매력있고 끌렸던거 같아요

 

그래서 거금을 투자해서 보게 됐는데

조금 허무한 느낌이였네요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제가 바다의 뚜껑을 보면서

가장 좋아했던 장면이 두가지 있는데요

 

하나는 가게를 준비하는 장면이고

하나는 팥빙수를 만드는 장면이였어요

 

무대예술을 전공한 주인공이 직접 가게를 구하고 인테리어를 하게 되는데요

아 그게 딱 제 스타일

 

일본의 인테리어는 정말 너무 제 스타일이예요 !!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주인공이 직접 설계하고 가구를 만들고

페인트칠도 하면서 가게가 완성되어 가는 모습이

너무 재밌었고

영상미가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뭔가 따뜻하고 아늑한 장면이였어요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저도 신랑과 함께 이사하기전에

문틀이나 지저분한곳을 페인트칠 한적이 있는데요

주인공은 역시 무대예술 전공이라 능숙하더라고요

누구든지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은

심쿵 !!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바다의 뚜껑에 나오는 팥빙수가게는 굉장히 특이합니다

우선 우리나라 팥빙수와 일본의 かき氷(카키고리/빙수)는 좀 다른데요

우리나라는 우선 토핑이 많이 올라가고

얼음을 쓰는 경우보다 우유나 연유를 얼려서 사용하는데요

일본의 かき氷(카키고리/빙수)는

순수한 얼을은 갈아서

시럽을 뿌려먹는 형태이기 때문에

굉장히 심플하고 단순합니다

기본적으로 빨간색이나 파란색같은게 많아요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근데 바다의 뚜껑에 나오는 주인공이 만드는 팥빙수는

당밀맛과 귤맛 두가지

일본에서는 흔하지 않은 빙수인데요

 

당밀맛은 사탕수수로 시럽을 깔끔하게 만든거고

귤맛은 직접 섬에서 나는 귤로 시럽을 만들어 뿌려먹는 방식입니다

 

어떤맛일지 보는내내 궁금하더라고요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아 이 추운 한겨울에

맑고 투명한 얼음을 가는 장면을 보면서

올 여름의 더위가 불현듯 생각이 나더라고요

한겨울에 한여름 영화를 보는

이질감

ㅋㅋㅋ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바다의 뚜껑에 나오는 가게인데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커다란 빙수기계와

귤 시럽과 당밀시럽이 놓여있는

따뜻하고도 아늑한 분위기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일본의 かき氷(카키고리/빙수)입니다

제가 설명한대로지요?

얼음을 갈아서 당밀시럽을 뿌리는 장면인데요

저 국자로 한번만 뿌려줍니다

 

아 두세번은 더 뿌려줘야 될거 같은데

빙수에 비해 시럽이 너무 적은 느낌

 

근데 이게 무려 500엔 !!

실제 일본의 かき氷(카키고리/빙수)는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

 

 

 

 

 

영화 추천 바다의 뚜껑

 

바다의 뚜껑이라는 영화를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예쁜 영상미를 보고 싶으시거나

일본의 빙수가 궁금하시거나

날씨가 너무 추워서 따뜻한 여름이 그리울때

 

바다의 뚜껑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전체적인 줄거리는 스포하지 않았으니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 보시면 좋구요

 

 

 

다들 월요일이라 피곤하시지만

내일을 위해 화이팅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