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지난 일요일부터 화요일 오전까지 

서울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을 만날 여러 계획이 있어서요 ~ 




연말이고 해서 겸사겸사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그 2박 3일의 일정속에 다녀온 곳들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너무너무너무 먹어보고 싶던

샤오롱바오(소룡포)를 먹었던

딘다이펑을 소개해드릴게요 






딘다이펑은 대만음식점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체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저는 서울 강남점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딘타이펑(서울강남점)에서 샤오롱바오를 먹다 !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일요일이기도 하고 저녁시간이라

사람들이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적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15분정도 대기하다가 입장했습니다 




그 사이에 메뉴판을 보면서 뭘 먹을지 다 결정했어요 




메뉴판을 찍긴 했는데 잘 안보이네요 

ㅜ ㅜ 






딘타이펑(서울강남점)에서 샤오롱바오를 먹다 ! 










생각했던것보다 매장이 굉장히 넓었습니다 



그리고 샤오롱바오를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어요 

깔끔하고 분주한 주방의 모습 ! 




내부 인테리어도 대만의 느낌이 물씬 풍기더라고요 ! 





지금부터는 먹었던 음식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릴게요 ~ 






딘다이펑 / 라웨이황과





이 음식은 라웨이황과입니다 



황과가 아마도 중국어로 오이라는 뜻인걸로 알고 있어요 

라는 맵다는 의미이고요 



웨이는 뭔지 모르겠네요 ;;;





하여튼 우리나라로 치면 오이소박이 같은 느낌 ?




진짜 별거 아닌데 

오이에 깊은 소스? 육수?의 맛이 느껴지고 

아삭하고 시원한 맛에 

먹으면 입안이 깔끔해져요 ! 



조금 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딘다이펑 / 샤오롱바오





딘다이펑의 하이라이트 

샤오롱바오입니다 ! 




저는 진짜 처음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10개 한판인데 

두판을 먹어치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만두를 터트려 먼저 육즙을 쭉 마시고 

그 다음에 소스와 채친 생강을 올려서 

한입에 먹는거라고 하더라고요 




뭔가 엄청 진한 고기국을 먹는 느낌이랄까요 !




저는 넘 맛있었어요 ! 




뭔가 본토의 맛이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맛표현 어렵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딘다이펑 / 칠리새우





신랑이 먹고싶다고 해서 주문한 칠리새우입니다 




새우가 진짜 크고 탱글탱글해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 





새우는 어떻게 먹든 

다 맛있는거 같아요 !!!!!!!!!!!











딘다이펑 / 계란볶음밥





이것고 라웨이황과처럼

정말 심플한 메뉴인 계란볶음밥입니다 




근데 이제 또 엄청 매력있어요 



밥이 고슬고슬하면서 진짜 고소하게 볶아져서

맛있더라고요 




심심한 맛인데 

꿀맛 ! 계속 끌리는 맛 ! 




요거 꼭 드셔보시길 ! 








 

딘다이펑 / 우육면





우육면인데요 

이것도 처음 먹어봤습니다 



예전에 컵라면으로 나온 우육면과 비슷한 맛인데요 

더 진한 고기맛과 

특유의 향신료 맛이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더라고요 




근데 이건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 








 

딘다이펑 / 새우완탕면








마지막으로 새우완탕면입니다 



제가 완탕을 좋아해서 주문했는데요 

음 ... 너무 심심한 맛이였어요 




거의 간이 안되어 있어서 

차사이를 필수로 함께 먹어야합니다 




사실 ...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 










요즘은 세상이 너무 좋아져서

여행을 안가도 세계 각국의 음식을 먹을 수 있어

행복한거 같아요 




서울이였지만 음식으로 

대만여행을 한 기분 ! 





여러분도 맛있는 음식드시면서

여행하는 기분을 누려보시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