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연말 연시 다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저는 오랜만에 친정을 다녀왔는데요
여수가 너무  hot한 곳에 되어
길도 막히고 ... 밥 먹으려면 줄도 서야 하고 ...



좋지만 왠지 불편한 상황이였습니다 !



그래도 역시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바다도 보니 너무 좋더라고요 !




하지만 여수를 떠난지가 너무 오래되다 보니
저도 이제는 여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되어 버렸습니다



예전에 갔던 게장백반집에 가고 싶은데
찾지를 못해 결국 아예 다른 곳을 다녀 왔어요








제가 가려던 곳은 게장골목이 있는 곳이였습니다

아직 여수가 그렇게 유명하기 전에

여수사람들에게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였는데

이제는 가서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 





이번에 여수에 내려가서 신랑이랑 꼭

게장백반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새로운 게장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여수 신기동에 위치한 맛나게장입니다
이곳저곳 빙빙 돌다가 도착했는데
시간은 12시 30분정도


그런데 사람 없는 골목에 오직 맛나게장에만
사람들이 북적북적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저희 부부의 대기번호는 32번

그리고 저희가 있던 그 당시 아직 들어가지 못했던 번호는 19번 ....



신랑은 꼭 이렇게 추운날 여기서 기다려서 먹어야 되냐며

시작부터 심기가 불편하셔서 ...

30-40분은 기다려야 한다는 비보에

서로 초 예민한 상태가 되었었죠 ! 



그래도 19번부터 쭉쭉 들어가고

손님들도 쭉쭉 나오는 모습에

바닷바람을 맞아가면서 ! 30분 기다렸습니다 !




그리고 드디어 ! 1시가 넘어서 밥을 먹을 수 있게 되었죠 !



여기에 가시려는 분들은 일찍 가시거나

아님 기다리는 걸 각오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계신분이 숫자를 부를때 없으면

다음번호로 넘어간다는 걸 꼭 기억하시길 !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오래 기다린 만큼 아끼지 않고 ! 꽃게 게장 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돌게장을 먹으려고 했는데

이왕 먹는거 맛있게 아끼지 말자라고 변해버렸어요

ㅋㅋㅋㅋ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이것이 바로 꽃게 게장 정식입니다 ~ 

간장 꽃게장, 양념 꽃게장, 10가지 밑반찬, 된장찌개, 고등어조림, 공기밥

그리고 비벼먹을 그릇에 김가루와 날치알이 들어 있습니다



돌게장 정식은 간장 돌게장, 양념 돌게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같습니다 



꽃게 게장 정식, 돌게 게장 정식 모두

모든 반찬 무한 리필입니다



단 꽃게 게장 정식은 

게장 리필이 돌게장으로 됩니다 !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정말 .. 영롱한 비쥬얼이죠 ?

왜 기다려야 하냐고 묻던 신랑이

흥분을 감추지 못하더군요 ... 



(내가 그래서 기다리자고 한거였는데 !!! )




정말 .. 너무 맛있더라고요 

살도 많고 .. 너무 맛있어요 ㅜ ㅜ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게딱지에 밥을 넣고 삭삭 비벼서

김가루랑 날치알이랑 막 비벼서 먹으면 

....






신나는 기분 !!!!!!!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다른 밑반찬들도 너무 맛있었어요 ~ 

굴이 들어간 무김치도 맛있고

제육이 이날 인기여서 리필을 많이 해서 드시더라고요 ! 

고등어 조림도 진짜 돈주고 사먹을 비쥬얼 ! 



역시 남도 음식 ! 역시 게장 백반 ! 











여수 맛나게장 꽃게 게장 정식




이건 리필해서 먹은 돌게장입니다 ~ 

조금 작지만 맛은 좋습니다 ! 



이렇게 한번 리필해서 먹고

공기밥 하나 더 시켜 먹고

다른 반찬 다 먹고 

나왔어요 

ㅋㅋㅋㅋㅋ




신랑이 진짜 맛있었다고 해서 엄청 뿌듯 ! 



여러분도 꼭 여수를 가시면

한끼 정도는 게장백반을 드시길 ! 



진짜 후회 안하실거예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