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 나팔절: 회개하라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 나팔절: 회개하라

 

회개란 죄에서 돌이켜 다시는 그러한 죄를 짓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근본 하늘에서 흉악한 죄를 짓고 이 땅에 내려온 죄인입니다. 그러한 죄인된 우리를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녀로 불러주시고 죄와 허물을 사하여 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죄사함의 축복을 날마다 감사하며 회개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가을절기의 시작인 나팔절은 회개의 나팔을 부는 절기입니다. 지난 1년간 하나님께 알게 모르게 지은 모든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여 대속죄일에 사함을 받을 수 있도록 절기를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나 자신뿐 아니라 아직도 하나님께로 돌아오지 못한 영혼들에게 회개의 나팔을 크게 불어 그 죄에서 돌이키고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일도 나팔절 절기를 통해 우리가 이루어야 할 일입니다. 죄인이 회개하기를 기다리는 하나님이심을 잊지 않고 나팔절을 통해 온전히 회개하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https://watv.org/ko/bible_word/heaven-is-near/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약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30세에 침례를 받으시고 복음을 전하기 시작하실 때 외치신 첫마디가 바로 이 말씀이었습니다(마 4장 17절). 예수님

watv.org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오신 하나님

우리 인생은 근본적으로 하늘나라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쫓겨 내려온 천사들입니다. 우리가 근본 죄인이기 때문에 천국에 돌아가려면 회개부터 이루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도 죄인들을 불러 회개시키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없고 병든 자에게 라야 쓸데 있나니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눅 5장 31~32절

여기서 말씀하신 죄인은 하늘 천사세계에서 범죄했던 영혼들을 의미합니다. 죄인 된 인생들에게는 천상에서 지었던 죄도 있고, 지상에 내려와서도 알게 모르게 하나님 앞에 범하고 있었던 갖가지 죄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죄악 세상에서 심령이 무뎌져 죄를 죄로 느끼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회개 없이는 천국도, 구원도 있을 수 없습니다. 하늘에서 죄를 짓고 쫓겨온 영적 죄인들이 회개 없이 천국에 돌아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회개하라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인 된 자녀들이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너희 중에 어느 사람이 양 일백 마리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 찾도록 찾아다니지 아니하느냐 또 찾은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 집에 와서 그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나의 잃은 양을 찾았노라 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눅 15장 4~7절

천상에서 의인 아흔아홉이 얼마나 하나님께 영광을 많이 돌리고 기쁨이 되는 존재인지 우리가 가히 측량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그들로 인해 기뻐하시는 것보다 더 기뻐하신다고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사실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났다고 해서 부모가 그냥 내버려둔다면 아이 혼자서 온전한 성인으로 자라날 수 없을 것입니다. 때에 따라 양식도 먹이고, 사랑도 주고, 또 옳은 일과 그른 일을 분별하여 악은 멀리하고 의롭고 선한 일을 하도록 지도해야 하듯, 한 영혼을 회개시킬 때도 그 같은 수고가 필요합니다.

믿음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은 회개를 온전히 이룬 것이 아니고 회개를 시작하는 단계에 놓여 있습니다. 상대가 침례를 받았다 해서 전도가 끝난 것이 아니라 그 한 영혼이 진실되게 하나님 앞에 자기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여 영원한 하늘 영광에 참예하기까지 우리가 가르치고 도와주어야 할 것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알려주고 사단의 것과 하나님의 것을 분별할 줄 아는 능력도 길러주어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그 사람이 자기 죄를 뉘우치고 또 다른 영혼을 회개시키려 노력하며 진정한 회개의 길로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https://youtu.be/Dy0-gusWF7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