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ul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goodgood 2021. 11. 15. 12:53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우리 신앙생활의 목적은 영혼의 구원(벧전1:8-9)입니다. 우리는 장차 우리를 기다리는 영원한 천국에 나아가기 위해 하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령시대를 사는 우리의 신앙생활은 과연 어디쯤 와있을까요? 언제쯤 천국에 다다를 수 있을까요? 우리의 신앙생활이 어느 위치에 와 있는지 알게 된다면 지치지 않고 어려운 일도 참고 견딜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우리의 신앙생활이 어느 위치에 와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상홍님께서는 유월절이라는 진리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1. 광야의 역사는 장래 일의 그림자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해방되어 광야생활을 거쳐서 가나안에 들어갔던 역사는 신약시대 성도들이 죄악 세상에서 해방되어 믿음의 광야를 거쳐서 하늘 가나안인 천국에 들어갈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그 과정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을 단 세 번 지켰습니다. 이 역사는 예수님으로부터 세상 끝날까지 신약시대에도 단 세 차례 유월절이 등장 할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2. 출애굽 당시에 지킨 유월절의 의미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행적을 좇아서 유월절 절기를 정하셨습니다. 구약의 역사에서 최초로 등장한 유월절과 그 예언을 살펴보겠습니다.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모세의 인도하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을 처음 지키고 애굽에서 해방되었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첫 번째 유월절을 지키고 애굽에서 해방되어 광야로 나섰던 역사는 신약시대 성도들이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죄악 세상에서 해방되어 믿음의 광야로 나서는 것으로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3. 제2년 시내광야에서 지킨 유월절의 의미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나온 후 제2년에 시내광야에서 두번째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 후 제2년에 시내광야에서 지킨 유월절의 역사는 예수님 이후 이어진 사도시대에도 유월절이 지켜짐으로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4. 광야 제2년 이후 유월절을 지키지 못한 역사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생활 제2년 이후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여호수아 5장 2-5절
그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다시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여호수아가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할례산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할례를 행하니라 여호수아가 할례를 시행한 까닭은 이것이니 애굽에서 나온 모든 백성 중 남자 곧 모든 군사는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죽었는데 그 나온 백성은 다 할례를 받았으나 오직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난 자는 할례를 받지 못하였음이라 

구약의 율법에서 할례는 유월절을 지키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누구라도 유월절을 지키려면 반드시 할례부터 받아야했습니다(출12:48-49). 그들이 광야 노중에서 할례를 받지 못했다는 것은 한 번도 유월절을 지킨 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제2년에 시내 광야 이후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이 역사는 신약시대 교회의 역사에서 사도시대 이후 종교암흑세기 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함으로 그림자로 보여주신 광야생활 예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유월절은 완전히 폐지되고 그 후 약1600년 동안 이 지상에서 아무도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5. 가나안 들어가기 직전에 지킨 유월절의 의미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인도하에 애굽에서 나와서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간 것은 신약시대 성도들이 예수님의 인도하에 죄악 세상에서 나와 천국에 들어가기까지의 과정을 표상합니다. 그런데 구약의 역사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들어가기 직전에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게 하셨습니다. 

여호수아 5장 10-12절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쳤고 그 달 십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우러절을 지켰고 유월절 이튿날에 그 땅 소산을 먹되 그날에 무교병과 볶은 곡식을 먹었더니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에 유월절을 다시 지켰습니다. 이 예언대로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늘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인 세상 끝날에 1600년 가까이 지키지 않았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게 될 것으로 예언 성취 되었습니다. 

안상홍님 교리: 유월절과 천국

 

하나님께서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실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그런데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사망을 영원히 멸하시기 위함입니다. 성경 66권에서 사망을 없애는 포도주는 새 언약 유월절 포도주밖에는 없습니다. 이 말씀은 마지막 때 하나님께서 사도시대 이후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되찾아주실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마지막 때인 이 시대에는 반드시 유월절을 지키고 천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광야생활의 역사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키고 나서 가나안에 들어가게 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시대 유월절이 다시 회복된 것은 기나긴 믿음의 광야생활을 마치고 하늘 가나안에 들어갈 때가 다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이 시대에 유월절을 찾아주신 이유는 믿음의 광야생활을 끝내고 우리들을 하늘 가나안으로 들어가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마지막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새 언약 유월절은 하늘 가나안에 입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진리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 시대 유월절을 지키고 있다는 것은 천국이 우리의 눈 앞에 다가왔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신앙생활은 과연 어디쯤 와있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