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명의 떡, 만나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생명의 양식, 만나

 

구약의 역사 속에 등장하는 만나는 3500년 전 광야 생활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양식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굳 땅에서 나온지 한 달 정도 지났을 무렵, 그들이 준비한 양식이 고갈되기 시작했습니다. 황량한 광야에는 먹을 양식도 없고, 농사 지을 토지도 없고 마실 물도 부족했습니다. 생존에 꼭 필요한 양식이 바닥 나자 백성들은 원망하고 불평했습니다. 그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만나라는 양식을 내려주셨습니다. 

 

출애굽기 16장 31-35절

이스라엘 족속이 그 이름을 만나라 하였으며 깟씨 같고도 희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았더라 ... 이스라엘 자손이 사람 사는 땅에 이르기까지 사십 년 동안 만나를 먹되 곧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만나를 먹었더라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20세 이상 되는 장정만 60만명 가량이었다고 하니 그들의 아내와 자녀들까지 감안하면 전체 인구가 300만명은 족히 넘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많은 백성들에게 40년 동안 매일 같이 일용한 양식을 내려주시며 그들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만나와 새 언약 유월절

 

우리는 영적 가나안인 천국을 향해 믿음의 광야를 걷고 있습니다. 지난 역사를 바라볼 때, 만나가 없었더라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생명을 유지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40년 광야 생활 동안 그들은 주린 배를 하늘에서 내리는 양식으로 채우며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와 같이 영생의 양식의 실체가 되신 그리스도를 영접해야 우리 영혼이 다시는 주리지도 목마르지도 않는 가운데 믿음의 광야 길을 끝까지 완주하여 영원한 천국에 이를 수 있습니다. 

오직 영생의 말씀만 바라보고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들에게 예수님께서는 영적인 만나를 먹을 수 있는 새 언약의 제도를 세워주셨습니다.

 

생명의 떡, 만나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유월절 떡은 예수님의 몸을 표상하고 유월절 포도주는 예수님의 피를 표상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 속에 영원한 생명의 언약을 담으시고 이를 먹고 마시는 자를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생명의 만나의 실체가 되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는 진리가 유월절 새 언약입니다.

 

 

감추었던 만나를 주시는 안상홍님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 교회는 로마의 기독교 탄압 정책으로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교에서 유래한 거짓 교리들이 교회 안으로 유입되면서 예수님께서 세우신 생명의 새 언약 진리는 하나도 남김없이 사라지게 됩니다. 4세기 초에 안식일과 유월절이 완전히 폐지되고 일요일 예배와 크리스마스가 도입되며 교회에 없던 십자가도 덧붙여집니다. 

진리가 사라지고 어둠에 잠긴 세상을 구원하시려 하나님께서 다시 이 땅에 오신다고 하셨습니다. 

 

생명의 떡, 만나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2천년전 예수님께서 육체를 쓰시고 이 땅에 태어나셨습니다. 우리와 똑같은 사람의 형상으로 오시니 아무리 황금 같은 말씀을 주셔도 당대 종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믿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시대에도 그리스도께서는 자기를 바라는 자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해서 초림 때와 마찬가지로 육신의 모습으로 두번째 오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두번째 오시는 그리스도를 어떻게 알아보고 영접할 수 있을까요 ?

 

요한계시록 2장 17절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성령 시대에 재림 하시는 예수님께서 감추어진 만나를 가지고 다시 오셔서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인류 인생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초림때나 재림때나 동일한 징표를 가지고 이 땅에 오십니다. 2천년전과 같이 육체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시더라도 유월절 새 언약의 진리를 인류에게 베풀어 주시는 분을 우리가 찾고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감추었던 만나를 주시지 않는다면 우리는 영원한 생명과 구원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새 언약 생명의 진리를 드러내신 분이 누구십니까 ? 전 세계 수많은 종교 지도자들과 개혁자들, 신학자들이 있었지만 어느 누구도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고 알려준 이가 없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160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감추었던 만나 유월절의 진리를 나타내셨습니다. 만나가 없으면 우리가 가나안까지 갈 수 없기에 생명의 만나 되신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친히 오셔서 자녀들을 천국 길로 이끌어주고 계십니다. 

 

 

생명의 떡, 만나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