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겨울에는 추워서 밥하기 힘들고

봄이 되니 나른해져서 밥하기가 힘드네요

ㅋㅋㅋㅋ

 

 

 

아주 게으른 주부입니다

 

 

 

 

그래서 월급날이 기다려집니다

월급날 기념으로 외식을 할 수 있으니까요 !!!!!!!

 

 

 

 

 

집근처에 조리미라는 생선조림 전문점이 있는뎋

한번도 가보지 않아서 이번 달 외식장소로 선정 !

 

 

 

 

우선 따뜻한 밥이 먹고 싶고

생선을 자주 못먹으니 땡기더라고요 ~

 

 

 

 

 

 

 

대전 유성구 노은동 조리미 / 고등어조림

 

 

 

 

 

요즘에는 코다리전문점이나 명태조림, 생선조림, 생선구이집들이

많이 생기는거 같아요

 

 

저희집이 있는 월드컵경기장역 근처에도

생선구이, 조리미, 동신수산 등 생선요리집이 있거든요 ~

 

 

 

생선조림 하나면 밥 한 그릇 뚝딱 !

진짜 침이 고이네요

ㅋㅋㅋㅋㅋ

 

 

 

 

 

 

대전 유성구 노은동 조리미 / 고등어조림

 

 

 

 

메뉴를 제대로 찍지 못해서

주문서를 찍었어요 ~

 

 

 

갈치나 명태를 먹고 싶었지만 !

아껴야지요 ㅜ ㅜ

 

 

 

고등어도 매우 좋아하는 생선이라서

고등어조림 2인분 주문했습니다 !

 

 

 

 

 

 

대전 유성구 노은동 조리미 / 고등어조림

 

 

 

 

 

 

기본 반찬입니다

미역국이 나오고 계란말이, 오이무침, 열무김치, 냉두부, 숙주나물, 샐러드, 김치

이렇게 나오고요

 

 

 

개인적으로 고등어조림이 매콤하고

시래기가 많이 나와서 계란말이에 올려 먹으니  good ~

 

 

 

그리고 열무김치가 넘넘 맛있는거예요 !

더 달라고 해서 먹었습니다 ~

 

 

 

 

 

 

 

대전 유성구 노은동 조리미 / 고등어조림

 

 

 

 

드디어 고등어조림 등장 !

색이 막 침이 고이는 색이였어요 !

 

 

시래기가 아주 듬뿍 들어 있고

많이 맵거나 짜지 않고

고등어살도 시래기도 부드러워서 너무너무 먹기 좋았습니다 !

 

 

 

고등어는 총 네조각이 들어 있는데

모자라지는 않았어요 ~

 

 

 

 

대전 유성구 노은동 조리미 / 고등어조림

 

 

 

 

다시봐도 침이 고이네요 ~

고등어조림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어서

밥 한그릇 진짜 뚝딱 했습니다

 

 

 

 

역시 한국인은 따뜻한 밥에 생선이면 되는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조리미 한번쯤 가서 꼭 식사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