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상홍님께서 인류에게 알리신 유월절의 중요성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07543921?sid=104

"해리포터 퇴짜", "8억원에 구글 인수 거절"…최악의 실수 10선

해리 포터 시리즈의 저자 J.K. 롤링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출판 제안을 퇴짜놓고, 단 8억 원에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을 인수할 기회를 놓쳤다면?'

n.news.naver.com

J.K. 롤링 퇴짜놓기
쓰레기통에 버린 비트코인
100만 달러에도 '구글 안 살래'
히틀러를 쏘지 않은 영국 군인
61만엔짜리 주식을 1엔에 판 주식중개인
칭기즈칸을 화나게 한 대가
인재를 못 알아본 페이스북
엉터리 주문으로 580억 낭비한 국영기업
비틀스를 못 알아본 레코드사
회사 이름 오타 냈다가…

세계 최악의 실수 10선이라는 제목의 신문기사내용을 보니 가치를 알아보지 못해서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손해를 본 경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고 하는데 그것이 우리의 생명, 영혼문제와 직결되는 내용이라면 더욱더 신중하게 판단해야할 것입니다.

안상홍님께서는 우리의 생명을 보호하시고 영혼이 구원받게 해주시기 위해 유월절의 중요성을 각 시대마다 강조하시고 지키도록 하셨습니다.



https://pasteve.com/church-of-god/bible-truth/worst-mistake/

사상 최악의 실수 10가지 - 실수를 범한 사람들의 이야기

사상 최악의 실수 10가지는? 영국의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사상 최악의 실수 10가지’라는 타이틀로 흥미로운 내용을 발표했다.

pasteve.com

1. 애굽(고대 이집트)의 최후

애굽(Egypt, 오늘날 이집트)은 이스라엘 다음으로 성경에 많이 등장하는 나라다. 애굽 왕 바로(Pharaoh)는 430여 년 동안 이스라엘을 노예로 두며 극도로 잔혹한 노동을 시켰다(출애굽기 1:12~14). 이스라엘 백성들은 고통 중에 괴로워하며 하나님께 구원을 부르짖었다. 그들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해방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우셨다(출애굽기 3:7~10).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모세(Moses)를 택하여 애굽 왕 바로에게 당신의 뜻을 나타내셨다. 그러나 마음이 강퍅한 바로는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고 이스라엘을 노예에서 해방시키지 않았다(출애굽기 7:8~14). 이때부터 애굽에 재앙이 내리기 시작했다. 애굽의 나일강과 연못, 호수 등 모든 물이 피로 변하는 재앙을 시작으로 개구리, 이, 파리, 가축 돌림병, 악성 종기, 우박, 메뚜기, 흑암에 이르는 등 아홉 가지 재앙이 애굽에 쏟아졌다.

애굽은 순식간에 사람이 살 수 없는 폐허가 되어 버렸다. 애굽인들은 전염병에 괴로워했고, 가축들은 질병으로 죽어 나갔으며, 밭의 농작물들은 파괴되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한 애굽은 수많은 문화유산과 재산 등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출애굽기 7:17~10:29).

바로는 재앙이 일어날 때마다 이스라엘을 해방시키겠다고 단언했지만, 재앙이 지나가면 약속을 뒤집었다. 그리고 마지막 열 번째 재앙이 애굽에 내렸다. 이는 유난히 가혹했다.

밤중에 여호와께서 애굽 땅에서 모든 처음 난 것 곧 위에 앉은 바로의 장자로부터 옥에 갇힌 사람의 장자까지와 생축의 처음 난 것을 다 치시매 그 밤에 바로와 그 모든 신하와 모든 애굽 사람이 일어나고 애굽에 큰 호곡이 있었으니 이는 그 나라에 사망치 아니한 집이 하나도 없었음이었더라
(출애굽기 12:29~30)


성력 닛산(Nisan)월 14일 밤에 내린 열 번째 재앙은 장자(長子)를 멸하는 재앙이다. 이날 애굽 왕 바로의 맏아들을 비롯하여 감옥에 있는 맏아들, 짐승의 맏배까지 모두 죽임을 당했다. 애굽 전역에는 비명 소리와 울부짖음, 대성통곡하는 소리로 가득했다. 애굽에 초상을 당하지 않은 집이 단 한 곳도 없었기 때문이다.

놀랍게도 이스라엘 가정만큼은 끔찍한 재앙에서 건짐을 받았다. 하나님께서 미리 알려주신 구원의 방법,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유월절을 기념했기 때문이다. 유월절의 뜻은 ‘재앙이 넘고 건너간다’는 의미다.

내가 그 밤(유월절)에 ···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 내가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지니라
(출애굽기 12:11~14)


오늘날 학자들이 고대 애굽인의 수를 300만 명에서 500만 명으로 추산하는 것을 볼 때, 당시 얼마나 많은 애굽의 장자들이 한꺼번에 죽었는가를 짐작할 수 있다. 이 재앙은 애굽의 지혜롭다는 학자의 집, 부자의 집, 권세가 하늘을 찔렀던 왕궁에도 가리지 않고 내렸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대로 ‘유월절‘을 지킨 이들에게만 재앙이 넘어갔다.

3500여년 전 그날.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던 고대 애굽 나라는 한날 한시에 어마어마한 수의 장자들이 몰살되는, 엄청난 비극을 겪고 말았다.

2. 북이스라엘의 최후

하나님의 권능으로 출애굽하여 가나안에 들어간 이스라엘은 이후 사사들이 다스리던 사사시대를 지나, 왕들이 다스리는 왕권시대를 열었다. 그리고 솔로몬 왕이 죽은 후 이스라엘은 남쪽 유다와 북쪽 이스라엘로 분열되었다.

열 지파로 이루어진 북이스라엘은 두 지파로 이루어진 남유다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세했다. 영토가 넓고 비옥했으며 군사력에 있어 남유다를 훨씬 능가했다. 그러나 앗수르(아시리아)의 침략으로 패망한 나라는 남유다가 아닌 북이스라엘이었다. 북이스라엘의 멸망 원인에 대한 성경의 기록을 주목해보자.

(남유다) 히스기야는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전갈을 보내고 ··· 유월절을 지키도록, 오라고 초청하였다. ··· (히스기야) 왕은 브엘세바에서 단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 전역에 명령을 선포하여 ··· 유월절을 지키도록 하였다. 그들은 참으로 오랫동안, 율법에 기록된 절차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것을 실천하지 못했던 것이다. ··· (북이스라엘) 사람들은 (남유다의) 파발꾼들을 비웃고, 놀려대기까지 하였다.
(새번역 역대하 30:1, 5, 10)


25세의 젊은 나이에 남유다 왕이 된 히스기야(Hezekiah)는 이사야 선지자의 권면으로 두 번째 유월절, 즉 성력 2월 14일에 유월절을 지키기로 결정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국가의 안정을 얻고, 환난의 때에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기 위해서다.

히스기야는 브엘세바(최남단 지역)에서 단(최북단 지역)에 이르기까지, 즉 이스라엘 전 영토에 사신들을 보내어 유월절을 반포했다. 그러나 북이스라엘 사람들은 유월절을 반포하는 사신들을 비웃고 조롱했다(역대하 30:1~10).

그로부터 3년 후 북이스라엘은 앗수르의 침략을 받았다. 앗수르 왕 살만에셀이 북이스라엘의 수도인 사마리아를 포위하여 3년 동안 극심한 공격을 퍼부었고, 그 포위를 견디지 못한 북이스라엘은 기원전 721년에 함락되고 말았다(열왕기하 17:1~6).

고고학 발굴 자료에서 당시의 재앙을 확증해주는 증거가 충분히 나왔다. 사마리아 내의 왕실 구역은 완전히 파괴되었다. 므깃도(주둔지)는 완전히 무너졌고 아시리아(앗수르)식 새 건물이 무너진 건물 더미 위에 세워졌다. 하솔(이스라엘 북부 국경지대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고대도시)의 성벽도 무너졌다. 세겜(사마리아 산지의 고대도시)은 완전히 초토화 되었다.

역사가 폴 존슨(Paul Johnson)의 저서 『유대인의 역사』에 기록된 내용이다. 고고학 발굴 자료에서 찾은 북이스라엘의 모습은 참혹했다. 수백만 명이 처참히 희생됐고, 수십만 명이 앗수르의 포로로 끌려갔다. 수많은 백성들은 열방에 흩어져 유랑민이 되었다. 북이스라엘의 수도였던 사마리아는 바벨론과 구다(Cuthah), 아와(Avva), 하맛(Hamath), 스발와임(Sepharvaim) 등 다른 이방민족들이 차지하게 되었다. 한 나라가 참혹하게 종국을 맺고 만 것이다.

사마리아가 멸망하게 된 것은 (북)이스라엘 사람들이 ··· 여호와께 불순종하고 그들과 맺은 계약을 지키지 않았으며 ··· 모세가 전해 준 법에 따라 살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현대인의성경 열왕기하 18:12)


성경은 북이스라엘의 멸망 원인에 대해, 그들이 하나님의 언약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기록한다. 하나님의 언약에는 ‘유월절’이 포함되어 있다.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대대로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법이자 언약이다(출애굽기 12:14, 24).

2700여년 전 그날. 유월절을 무시하고 비웃었던 북이스라엘은 나라와 민족 전체가 멸망하는, 최악의 비극을 겪고 말았다.

어느 시대이든지 어느 누구든지 유월절의 약속을 믿고 지킨 사람들에게는 구원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러나 유월절의 가치를 깨닫지 못하고 지키지 않았던 사람들은 최악의 비극을 맞이하였습니다.

모든 성경이 증거하고 역사가 증명합니다.
유월절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안상홍님께서는 모든 인류가 유월절을 지켜 구원받기를 바라십니다.



https://youtu.be/7l_wKtGc_Ro


https://youtu.be/UHDv4s8vNv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