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 교회 ASEZ, 2022년 UCLG에서 견문을 넓히다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
ASEZ는 지구촌 곳곳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는 국제 대학생 자원봉사단입니다. 

지구촌에서 발생하는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기후재앙과 지진, 화산폭발, 테러, 전쟁 등의 재난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전세계가 당면하고 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해답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 대학생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하고 아세즈가 바로 그 주역이 되고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 봉사단 아세즈가 2022년 대한민국 대전에서 개최된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UCLG)에 참석하여 많은 세계지방정부 대표들에게 아세즈의 활동을 알리고 조언을 구하면서 견문을 넓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세즈 지지서명과 더불어 공동 활동 방향을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asez.org/ko/uclg-daejeon/

2022년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 함께 만드는 모두의 미래 - ASEZ Church of God University Student Volunteers

asez.org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은 세계 최대의 지방정부 국제기구로, 2021년 3월 기준 140여 개국 24만여 개 지방정부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기구는 도시 및 지방 정부 간 정책을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구축을 통해 인류가 직면한 글로벌 이슈에 대응하며, 각 지역별 경제 및 사회발전을 도모한다.

3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는 각국 지방정부 대표들이 모여 지방정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다. 2022년 총회는 ‘위기를 이겨내고 미래로 나아가는 시민의 도시(Local and Regional Governments Breaking)’라는 주제 아래 대한민국 대전에서 개최되었고, 145개국 576개 도시에서 참가했다.

대전지역 ASEZ 회원들도 행사에 참석해 각 도시와 지방별 특성과 그에 따른 정책과 활동들을 배우며 견문을 넓혔다. 대학생들은 또 전 세계 지방정부 대표들과 만나 전 세계 대학생 활동에 대한 의견을 듣고 활동 방향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사무국 정책책임자, 유럽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위원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세계 지방정부연합 대표단들과, 국가별 지방정부 연합회와 의회 대표 및 각국 도시의 시장들은 전 세계 ASEZ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한다는 데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입을 모았다.

대표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ASEZ 지지서명에 동참하며, 현지에서 활동중인 대학생들과 만나 각 지역별 활동에 대해 듣고, 추후 공동 활동 방향을 논의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https://youtu.be/xj_DP1p4cx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