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ul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

goodgood 2021. 5. 12. 12:47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

 

요한계시록 21장 9-10절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요한이 본 계시에는 하늘에서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 내려오는 장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예루살렘하면 팔레스타인 지역에 있는 예루살렘 성전을 떠오르실 겁니다. 그러나 요한이 본 예루살렘은 하늘 예루살렘이였습니다. 과연 하늘 예루살렘은 누구이며 왜 하늘에서 이 땅으로 내려오시는 걸까요?

 

갈라디아서 4장 26절
오직 위에(하늘에)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하늘 예루살렘을 가르켜 우리 어머니라 알려주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은 오직 아버지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 영혼의 어머니, 곧 어머니하나님이 계심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시대 하늘에서 예루살렘이 내려오신다 예언되어 있습니다. 이 말씀은 곧 어머니하나님께서 이 땅에 내려오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왜 어머니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걸까요 ?

그 이유는 모든 생명체가 어머니를 통해 생명을 이어 받듯이 우리들도 어머니하나님께로만 영생을 이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아담은 오실자의 표상 곧 아버지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로 창조되었습니다(롬5:14). 그리고 아담의 아내 하와는 생명 주시는 어머니하나님으로 표상되어 있습니다. 

 

창세기 3장 20절
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여기서 '하와'는 히브리어로 생명이라는 뜻입니다. 이 세상에는 남자가 할 수 없는 오직 여자만 할 수 있는 단 한가지 일이 있습니다. 자녀를 잉태하여 출산하는 일입니다. 자녀에게 생명을 주는 주요 역할이 여자에게 주어져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와를 생명 , 모든 산 자의 어머니라고 하였습니다. 

 

갈라디아서 4장 28절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의 자녀가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라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은 영원한 생명입니다. 곧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영접하는 사람이 영생을 약속받고 영원한 천국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이 땅의 예루살렘이 아니라 하늘 예루살렘으로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