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이 폐지됐다는 주장 1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요일예배를 지키는 교회에서는 안식일이 폐지될 것이 구약성경에서부터 예언되었고 신약시대에는 폐지되었다고 주장합니다. 

 

호세아 2장 11절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1. 바알 숭배자들에게 폐하신 안식일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이 폐지됐다는 주장 1

 

이 구절의 내용만 보면 안식일을 폐하겠다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안식일이 폐지된 것이 맞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앞뒤 문맥을 살펴보면 하나님을 온전히 따르는 성도들에게 주신 말씀이 아니라 '바알을 숭배하는 자들'에게 주신 말씀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호세아 2장 8절

저희가 바알을 위하여 쓴 은과 금도 내가 저에게 더하여 준 것이어늘 저가 알지 못하도다

호세아 2장 13절

나를 잊어버리고 향을 살라 바알들을 섬긴 시일을 따라 내가 저에게 벌을 주리라 

 

2. 바알 숭배자들에게 내리신 벌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이 폐지됐다는 주장 1

 

하나님께서 구우너과 축복을 주시기 위해 안식일을 폐하신 것일까요 ? 아닙니다. 바알을 숭배한 죄에 대한 벌을 내리기 위해 안식일을 폐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선악과를 먹은 죄를 지은 아담과 하와에게 생명과를 빼앗는 벌을 내리신 것과 같습니다. 

 

창세기 3장 22-24절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 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호세아 2장 9-13절

그러므로 그 시절에 내가 내 곡식을 도로 찾으며 그 시기에 내가 내 새 포도주를 도로 찾으며 또 저의 벌거벗은 몸을 가리울 내 양털과 내 삼을 빼앗으리라 ...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 바알을 섬긴 시일을 따라 내가 저에게 벌을 주리라 

 

하나님께서 바알을 숭배하는 죄를 지은 자들에게 무엇을 준다고 하셨습니까? 벌입니다. 다시말해 하나님께서는 곡식, 포도주, 그리고 양털과 삼을 빼앗는 벌을 내리시고 연이어 모든 절기와 안식일을 폐하는 벌을 내리시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호세아 2장 11절의 말씀을 인용해 안식일이 폐지된 것이라 주장하는 자들은 자신이 바알 숭배자임을 자인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바알 숭배자들의 재물을 빼앗고 희락과 절기와 안식일을 폐하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안식일은 폐지되지 않았습니다.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한다 당부하셨습니다(마24:20-21). 하나님의 규례 일곱째날 안식일을 끝까지 지키셔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