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만 달란트 빚진 자와 새 언약 유월절을 허락하신 안상홍님

 

성경 화폐의 단위, 달란트(Talent) 

 

 

일만 달란트 빚진 자와 새 언약 유월절을 허락하신 안상홍님

 

 

달란트(τάλαντον, Talent)는 신약시대로 오면서 무게 단위에서 화폐 단위로 바뀌었습니다. 세겔의 3,000배이며 화폐로는 금, 은 달란트로 구분됐습니다. 금 달란트는 은보다 15배의 가치를 지녔습니다. 금 1달란트는 6천 데나리온에 해당합니다. 이는 노동자가 16년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일해야 벌 수 있는 돈입니다.

 

일만 달란트 빚진 자

성경에서는 우리를만 달란트 빚진 자라 알려주셨습니다. 10,000달란트는 일꾼이 16만 년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벌어야 모을 수 있는 엄청난 금액입니다. 하나님께 일만 달란트만큼 엄청난 죄를 지은 우리가 그 모든 죄를 탕감받고도, 나에게 고작 백 데나리온(100일의 품삯) 정도의 죄를 진 사람을 용서하지 못하는 것은 이 비유에 등장하는 악한 종과 다를 바 없습니다. 예수님의 일만 달란트 빚진 자의 비유는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깨우쳐주셨습니다.

 

마태복음 18장 24~35절
이러므로 천국은 그 종들과 회계하려 하던 어떤 임금과 같으니 회계할 때에 일만 달란트 빚진 자 하나를 데려오매 갚을 것이 없는지라 주인이 명하여 그 몸과 처와 자식들과 모든 소유를 다 팔아 갚게 하라 한대 그 종이 엎드리어 절하며 가로되 내게 참으소서 다 갚으리이다 하거늘 그 종의 주인이 불쌍히 여겨 놓아 보내며 그 빚을 탕감하여 주었더니 그 종이 나가서 제게 백 데나리온 빚진 동관 하나를 만나 붙들어 목을 잡고 가로되 빚을 갚으라 하매 그 동관이 엎드리어 간구하여 가로되 나를 참아주소서 갚으리이다 하되 허락하지 아니하고 이에 가서 저가 빚을 갚도록 옥에 가두거늘 그 동관들이 그것을 보고 심히 민망하여 주인에게 가서 그 일을 다 고하니 이에 주인이 저를 불러다가 말하되 악한 종아 네가 빌기에 내가 네 빚을 전부 탕감하여주었거늘 내가 너를 불쌍히 여김과 같이 너도 네 동관을 불쌍히 여김이 마땅치 아니하냐 하고 주인이 노하여 그 빚을 다 갚도록 저를 옥졸들에게 붙이니라 너희가 각각 중심으로 형제를 용서하지 아니하면 내 천부께서도 너희에게 이와 같이 하시리라

 

 

새 언약 유월절로 모든 죄를 탕감받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탕감하여주셨을까요? 출애굽기에 기록된 율법을 보면 생명은 생명으로 갚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출21:23). 곧 하늘에서 사형죄를 선고 받고 이 땅에 쫓겨난 우리들은 생명으로써 모든 죄를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우리 생명으로 죄를 탕감할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오셔서 우리를 대신해 십자가에서 살을 찢기시고 피를 흘려주시며 우리의 모든 죄를 하나님의 생명으로 대신해 탕감해주셨습니다. 

 

일만 달란트 빚진 자와 새 언약 유월절을 허락하신 안상홍님

 

일만 달란트 빚진 자와 새 언약 유월절을 허락하신 안상홍님

 

마태복음 27장 46-54절

제 구시 즈음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질러 가라사대 ...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 예수의 부활 후에 저희가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하더라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신해 운명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해주셨고 하나님의 살과 피를 새 언약 유월절 떡과 포도주 속에 담아두시어 믿고 먹고 마시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여 주셨습니다. 우리의 죄를 대신할 사람이 이 세상에서 없습니다. 오직 죽지 아니하시며 영생하시는 하나님만이 우리가 지은 일만달란트의 빚을 탕감하여 주시고 영생을 얻게 하실 수 있습니다. 

초림때에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셔서 새 언약 유월절로 우리의 죄를 사해주셨고, 325년 이 땅에서 사라지게 된 새 언약 유월절을 1600년 이상이 지난 지금 재림 안상홍님께서 되찾아주셔서 다시 우리가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 죄사함 받게 해주셨습니다.

왜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오직 유월절 얘기만 하냐. 유월절이 그렇게 중요하냐. 거긴 유월절 밖에 없느냐고 말합니다.네 그렇습니다. 저희들에게는 유월절이 가장 소중합니다. 유월절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하나님께 일만달란트 빚진자이기 때문입니다. 그 빚을 탕감받는 유일한 방법이 유월절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고 소중합니다. 

여러분에게도 새 언약 유월절은 너무나 소중하고 중요한 하나님의 계명이요 절기입니다. 이제 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우리의 모든 죄를 탕감받고 영원한 천국에서 영원히 행복하기만을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