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어요

부라타치즈와 딸기

goodgood 2022. 4. 3. 11:37

부라타치즈와 딸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 

여러분 치즈 좋아하시나요 ?

예전에는 치즈를 왜 먹는걸까 했는데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치즈를 자연스럽게 먹게 되었네요 ! 

일반적으로는 슬라이스치즈나 파마산을 자주 먹고 되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부라타치즈를 먹어보게 되었답니다 ! 

이탈리아 풀리아주에서 생산되는 우유 혹은 물소젖으로 만든 프레시 치즈이다.
이때 부라타(burrata)는 이탈리아어로 ‘버터 같은(buttery)’이라는 뜻을 갖으며, 모차렐라와 크림의 혼합으로 만들어지는 신선한 치즈이다.

출처: 네이버백과사전

 

부라타치즈와 딸기

저는 먹어보고도 이탈리아 치즈인지 몰랐네요 ~ 이렇게 포장에 이탈리아라고 써있는데도 말이죠 ㅋㅋㅋ

4팩에 만원정도에 구매했습니다 ! 물론 이런 가격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 

정말 싸게 구입을 했고요 ! 엄청 기대를 했답니다 ~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해서 맛이 정말 궁금했거든요 ~ 

 

부라타치즈와 딸기

 

이렇게 동글동글하게 생겼는데요 냉동해놨다고 필요할때 해동해서 먹으면 맛이 변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 

겉에는 쫄깃한 모차렐라로 되어 있고 안에는 크리미한 크림치즈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 

개인적으로 두가지 모두 좋아해서 제 입맛에 잘 맞을거 같더라고요 ! 

무엇보다 저는 짠거보다 우유맛이 강한게 좋더라고요 ~ 

 

부라타치즈와 딸기

 

부라타치즈를 어떻게 먹을까하다가 ! 딸기가 맛있어서 딸기와 부라타치즈를 같이 먹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

반을 가르니 안에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있었어요 !

달달한 딸기랑 같이 먹으니 딸기우유맛이라고 할까요 ㅋㅋㅋ 수제딸기라떼같은 맛이랄까요 ~ 

신선한 우유랑 딸기를 같이 먹는 느낌이였답니다 !! 

다들 과일이나 야채랑 같이 샐러드해서 많이 드시더라고요 ~ 

올리브유와 발사믹식초를 뿌려서 먹어도 맛있을거 같고 달달한 소스를 뿌려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