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인가 정통인가

 

기독교 내에 종파가 너무 많다보니 자신의 교단이 '정통'이라 주장하면서 다른 교단은 '이단'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종교적인 관점에서 '이단'이란 바른 신앙에 위배되는 주장이나 이론을 가리킵니다. 이단을 분별하는 것은 우리의 구원에 있어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오랫동안 열심히 신앙생활을 해왔다 할지라도 이단에 속한다면 구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곳이 이단일까요?

 

이단의 기준

대체로 역사가 오래되고 많은 사람이 다니는 교회는 정통, 그렇지 않은 교회는 이단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의 길고 짧음이나 교인의 수가 많고 적음이 정통과 이단의 구분 기준이 될 수 없습니다. 만일 그러한 기준이 옳다면 예수님이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초대교회도 이단이 되어 버립니다. 

2천년 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유대교는 수많은 교인이 다니고 있던 반면 이제 막 설립된 초대교회는 소수의 교인 밖에 없었고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져 있지도 않았습니다. 

 

사도행전 24장 1-5절

닷새 후에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어떤 장로들과 한 변사 더둘로와 함께 내려와서 총독 앞에서 바울을 고소하니라 ... 이 사람은 염병이라 천하에 퍼진 유대인을 다 소요케 하는 자요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 

 

사도바울을 가리켜 이단을 퍼뜨리는 전염병과 같은 존재라고 말한 사람들은 당대 종교 지도자들이었습니다. 최고의 성경 지식을 자랑하며 백성들로부터 존경과 신임을 한 몸에 받던 사람들이 초대교회에 이단이라는 판정을 내린 것입니다. 

권력과 학식이 높은 종교 지도자들과 신학자들의 판단일지라도 정통과 이단을 구분하는 잣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이단과 정통은 오직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성경을 통해서만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이단 

베드로후서 2장 1-3절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진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성경이 말하는 이단의 특징을 보면 그 결과는 반드시 멸망이며 성경에 없는 지은 말을 가지고 가르침으로 진리를 훼방합니다. 성경대로 행하느냐, 행하지 않느냐가 이단을 식별하는 기준이 되는 것이빈다. 

성경에 기록된 기본적인 규례만 살펴보더라도 이단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인가 정통인가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인가 정통인가

 

예수님께서는 친히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고 초대교회는 이러한 예수님의 본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인가 정통인가

 

고린도전서 5장 7-8절

...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킨 규례는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을 저버리고 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를 지킨다면 그 교회는 이단입니다. 또 예수님께서 지키신 유월절 대신 성경에 없는 태양신 탄생일인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교회는 이단입니다

성경에 없는 규례를 지키는 것은 하나님께서 금하신, 헛된 이방인의 풍속을 따르는 것입니다(레18:3-4, 겔11:9-12). 오랫동안 당연하게 여겨왔다 할지라도 성경에 없다면 모두 지은 말에 불과합니다. 

 

육체로 오신 하나님과 이단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육체로 오셨습니다. 그러나 2천년 전 유대인들은 우리와 똑 같은 사람의 모습, 흠모할 만한 외모와 풍채도 없는 비천한 목수의 아들로 오신 예수님을 믿지 못했습니다. 

 

요한복음 10장 30-33절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유대인들이 다시 돌로 들어 치려 하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어버지께로 말미암아 여러가지 선한 일을 너희에게 보였거늘 그 중에 어떤 일로 나를 돌로 치려 하느냐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다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

이 또한 성경에 없는, 사람이 지은 말일 뿐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실 것을 예언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인가 정통인가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들은 적그리스도의 영을 받은 자들입니다(요일4:2-3).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배척하고 사람되어 오신 구원자를 전하는 사도들을 이단으로 규정했지만 실상 이단은 육체로 오신 예수님을 부인한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진리를 고수하는 정통교회, 하나님의교회 

성경을 외면하고 자신의 생각과 다르면 무조건 이단이라고 하는 것은 사도 바울을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고 정죄했던 유대인들과 다를 바 없는 행위입니다. 진정 하나님의 구원을 바란다면 사람의 생각이 아닌 성경을 기준으로 정통과 이단을 올바르게 구별해야 합니다. 

성경은 안식일과 유월절 등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키고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었던 초대교회의 진리를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 성경의 가르침대로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킨 초대교회의 진리를 고수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