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연히 tv를 보다가 '나의 해방일지'라는 드라마의 명대사를 듣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5분. 5분만 숨통 트여도 살 만하잖아. 편의점에 갔을 때 내가 문을 열어주면 ‘고맙습니다’하는 학생 때문에 7초 설레고, 아침에 눈 떴을 때 ‘아 오늘 토요일이지?’ 10초 설레고, 그렇게 하루 5분만 채워요. 그게 내가 죽지 않고 사는 법”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中-

너무나 공감이 되는 대사였습니다. 하루에 딱 5분. 짧지만 소중하고 나의 일상을 바꿀 수 있는 시간. 그 시간에 설레임을 찾고 기쁨을 찾고 감사를 찾고 행복을 찾는 시간. 그것이 삶에 있어서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 것인지 새삼 깨닫게 되는 대사였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하면서 어머니하나님께서 주신 말씀 중 가장 많이 들었던 교훈의 말씀이 바로 감사였습니다.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라 가르침을 주시는 어머니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삶의 길잡이가 되고 내 영혼의 울림이 되며 천국으로 가는 길을 행복으로만 채울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100번을 1000번을 강조해도 좋을 말씀. 하지만 날마다 되새기지 않으면 잊어버리게 되는 말씀. 오늘도 다시 한번 되새겨서 2022년 남은 31일은 모두 감사로 행복으로 채우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https://watv.org/ko/faith_life/giving-thanks/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1990년, 인종차별에 맞서 투쟁하다 종신형을 선고받고 27년이란 세월을 복역한 넬슨 만델라가 출소했다. 사람들은 70세의 그가 매우 노쇠한 모습으로 나올 거라 예상했다. 하지만 그는 아주 건강

watv.org

감사가 가진 놀라운 힘

감사하면 얻는 것도 많지만 잃는 것도 많다. 스트레스, 우울증, 무기력, 외로움, 분노, 욕심, 근심, 걱정 등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들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로버트 에몬스 교수는 10년간의 연구를 통해 ‘감사하는 것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매일 감사한 일을 다섯 가지씩 쓰게 한 그룹은 다른 그룹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고 사고방식도 더 긍정적이며, 우울증과 스트레스 수준도 낮았다고 한다.

사람의 목숨을 빼앗아 가기도 하는 우울증의 자연치료제가 감사라고 하니, 감사는 사람을 살리는 위력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 평소에 감사를 많이 하는 사람은 화가 나도 쉽게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진다. 감사는 부정적인 감정과 공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자신의 모습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욕심이 생기고, 무기력해지며,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때 분노가 일고, 그에 따른 근심과 걱정이 생긴다. 하지만 현재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면 욕심이 불러오는 온갖 나쁜 감정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탈무드에는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배우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다. 서양 속담에도 “행복은 언제나 감사의 문으로 들어와서 불평의 문으로 나간다”고 했다. 행복하려면 감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가장 소중한 사람, 가족에게 감사의 표현을 아낌없이 하자. 감사에는 과유불급이 없다. 넘치도록 해도 좋은 것이다.

 

  1. 가장 안전한 처소 시온으로 인도하여 주셔서 구원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합니다.
  2. 추운 날씨에 몸을 녹일 수 있는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를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일용한 양식을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소중한 시온의 가족들과 오늘도 만나고 인사하고 이야기 나누고 웃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 천국 복음 소식을 전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 사랑하는 가족, 좋은 이웃을 제 곁에 두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7. 오늘 하루도 하나님께서 지켜 주셔서 안전하고 평안한 하루를 보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utu.be/H3IQZORFA7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