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머니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행복한 가정의 비결 1

 

어머니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행복한 가정의 비결 1

 

https://watv.org/ko/faith_life/happy-home/

 

웃는 얼굴, 행복한 가정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사람이 지을 수 있는 표정은 7천 가지가 넘는다. 그 수많은 표정 가운데 가장 젊고 아름답게 보이며 자신과 타인의 기분을 가장 좋게 하는 표정은 단연 웃는 얼굴이다. 얼굴을 찡그리면 눈꼬리와

watv.org

 

가족에게 늘 웃는 얼굴을 보여주자

자녀의 웃는 얼굴은 부모에게 큰 기쁨이다. 아기의 눈을 마주 보고 우스꽝스러운 표정과 소리를 내며 아기를 웃기려 애쓰는 부모는 어쩌다 아기가 방긋 웃기라도 하면 기뻐 어쩔 줄 몰라 한다.

부모의 웃는 얼굴 역시 자녀에게 기쁨과 위안을 준다. 춘추전국시대 노래자(老萊子)는 70세의 나이에 알록달록한 색동옷을 입고 노부모 앞에서 온갖 재롱을 부리며 자빠지는 시늉까지 하면서 부모를 웃게 했다.

누군가를 사랑하면 웃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웃는 얼굴을 보는 것으로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가족을 웃게 해주려면 내가 먼저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웃어야 한다. 가족에게 생글생글 웃는 얼굴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큰 선물을 주는 셈이다. 좋은 부모는 웃는 얼굴을 보여주는 부모이고, 효도하는 자녀는 부모에게 웃는 얼굴을 보여주는 자녀다.

서로를 즐겁게 해주려 노력하며 함께 웃고 기뻐할 때 가족 간의 유대감도 돈독해진다. 한바탕 웃고 나면 크게 보이던 문제도 작게 여겨지거나 아예 사라지곤 한다. 삶의 여정이 평탄치 않을 때 자녀의 웃는 얼굴을 대하면 부모의 마음에 어느새 그늘이 사라지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행복이 늘 따라다니는 아이가 있었다. 학교에 갈 때에도, 밥을 먹을 때에도, 책을 읽을 때에도 행복은 아이 주변을 항상 맴돌았다. 하루는 아이가 의아한 듯 행복에게 물었다. “왜 자꾸 날 따라다니는 거니?” 행복이 대답했다. “너의 웃는 얼굴이 좋아.”

배꼽 잡고 웃게 만드는 유머, 정해진 시간에 방송되는 코미디 프로의 힘을 빌리지 않더라도 우리는 언제든 웃는 얼굴을 만들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 웃음은 전염되는 특징이 있어서 한 사람의 웃음으로 열 사람도 웃게 할 수 있다. 내가 웃으면 나를 비추는 거울도, 바라보는 가족도 웃는다. 마음까지 밝아지고, 어떤 어려움이 와도 극복할 힘이 솟는다.

웃음은 감사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자연스럽게 웃음이 배어난다. 사진을 찍을 때에만 “김치”, “치즈” 하며 웃는 얼굴을 남길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눈에 찍힌 내 모습에도, 부지런히 돌아가고 있는 내 삶의 비디오에도 웃는 얼굴을 남겨보자. 

지금 이 순간부터!

 

웃음은 행복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이미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밝혀져있습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라는 말도 있듯이 가정에서도 사회에서도 웃음은 꼭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왜 가정에서는 가족을 위해 아름다운 미소를, 환한 웃음을 짓기 어려워지는지요. 가장 가까운 사이고 늘 함께하는 존재이기에 때로는 소홀히 하기 쉬운 듯 합니다. 그러나 가정이 행복해야 내가 행복하고 그것이 사회를 행복하게 하는 첫 걸음입니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과 행복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어머니하나님께서는 늘 시온의 모든 가족들이 하나님 안에서 행복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모든 가정이 행복하고 웃음이 가득하길 바라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렇게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실천만 하면 100%의 성공률을 자랑하는 비결 ! 여러분도 오늘 함께 실천해보아요!

가족들과 함께 지금부터 웃어보세요 ! 하하 호호 ! 웃음이 아니더라고 아름다운 미소로 말을 건네보세요!

고마워 ! 사랑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