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 언약,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안상홍님

 

하나님의 언약, 유월절

태초부터 종말을 내다보시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이 재앙에서 구원받기 위해서 유월절이라는 생명의 진리가 필요함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인류에게 유월절을 알려주시고 지키라 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언약,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안상홍님

 

하나님께서 정하신 규례를 따라 이스라엘 백성들은 출애굽 당시에도,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에도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라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오늘날 인류는 난무하는 각종 재앙으로 인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면 재앙이 우리에게 내리지 않고 넘어가게 하실 것이라고 분명히 약속하셨습니다. 죄 사함과 영생, 구원의 축복도 새 언약 유월절 안에 다 담아두셨습니다.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계명이요, 언약이요, 율법입니다. 유월절을 지킨 요시야를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한 사람이라 하나님께서 칭찬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이 땅에 오셔서 열두 제자와 함께 마가의 다락방에서 유월절을 지키시며 새 언약을 선포해주셨습니다. 이후 베드로, 요한, 야고보, 바울 같은 사도들과 초대교회 모든 성도들이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때 우리는 온전히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고 하나님 편에 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언약,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안상홍님

 

유월절을 포함하여 그리스도께서 지키라 명하시고 친히 본보이신 새 언약의 모든 규례와 법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계명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의 영원한 생명을 위해 주신 말씀이므로 이를 지키는 것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너무나도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한 하나님의 법도와 규례를 지키지 않는 것은 영의 세계에서 바라볼 때 하나님의 대한 반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약을 깨트린 자들의 결과 

똑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보아도 깨닫지 못하는 무리가 있는가 하면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고 언약대로 모두 준행하는 무리도 있습니다. 우리의 눈과 귀와 마음을 열어 우리로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준행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시는 분은 엘로힘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성경은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도다'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율례를 무시하고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자격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출애굽 이듬해에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시며,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서 끊어진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민수기 9장 1-5, 10-13절 

애굽 땅에서 나온 다음 해 정월에 여호와께서 시내 광야에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으로 유월절을 그 정기에 지키게 하라 그 정기 곧 이달 십사일 해 질 때에 너희는 그것을 지키되 그 모든 율례와 그 모든 규례대로 지킬지니라 ... 사람이 정결도 하고 여행 중에도 있지 아니하면서 유월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니 이런 사람은 그 정기에 여호와께서 예물을 드리지 아니하였은즉 그 죄를 당할지며 

 

유월절, 즉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결코 당신의 백성으로 인정하지 않으셨습니다. 과거 역사를 보더라도 왕에게 반역하는 사람은 사형을 당하거나, 국외로 추방을 당하는 등 더이상 그 나라 안에서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언약을 파한 사람은 하나님을 반역한 사람이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의 성민이 될 수 없습니다. 하늘나라에서 반역하고 지상으로 쫓겨 내려와 영원히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죄인들에게 하나님께서 친히 대속의 크신 희생으로 구원의 법도인 새 언약을 세워주셨는데 이마저 받아들이지 않고 배척하는자들은 그 죄가 더 가중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 돌아오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반역한 무리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곧 하나님의 언약과 계명, 율례와 법도를 지키는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언약인 유월절은 하나님을 반역하고 떠나 있던 백성들이 회개하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하나님께 열어주신 생명의 길입니다. 

 

하나님의 언약,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안상홍님

 

하나님께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유월절을 비롯한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하나님께 돌아가는 하늘 자녀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진리입니다. 성령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써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합니다. AD325년 이 땅에서 사라졌던 새 언약 유월절을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다시 되찾아 주셨습니다. 두번 씩이나 우리에게 기회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의 언약 유월절을 꼭 지켜 영원한 천국의 길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