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가족 (家族)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주로 부부를 중심으로 한, 친족 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 또는 그 구성원. 혼인, 혈연, 입양 등으로 이루어진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누구나 가족이 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아버지와 어머니의 살과 피를 이어받은 자녀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에게는 우리가 깨닫지 못한 또 다른 가족이 있습니다. 바로 하늘 가족, 영의 가족입니다.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사람은 육체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육체와 영혼의 결합상태로써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육체의 생명을 주신 분을 육의 아버지, 육의 어머니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혼의 생명을 주신 분은 우리가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영의 아버지, 영의 어머니라 부르는 것이 마땅한 일입니다.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성경은 육의 아버지에 대한 도리를 통해 영의 아버지에 대한 도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육체의 아버지를 통해 육신의 삶을 살게 됩니다. 그리고 육신의 삶을 사는 동안 아버지를 공경하며 살라고 가르쳐주십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또한 영의 아버지를 통해 신령한 몸으로 영원한 삶을 허락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여 살아야 한다고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영의 아버지는 아버지하나님이십니다.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우리의 생명은 아버지만 계셔서는 생명을 얻지 못합니다. 반드시 어머니가 계셔야 합니다. 이 세상에는 남자가 할 수 없는 오직 여자만 할 수 있는 일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자녀를 낳는 일입니다. 자녀에게 최종적으로 생명을 주는 역할은 오직 여자에게 주어집니다. 모든 만물이 어머니를 통해 생명을 이어받게 하심은 우리에게 영혼의 생명을 허락하시는 어머니하나님이 계심을 알려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이 땅에도 나를 낳아주시고 생명을 주신 육의 어머니가 계시듯이, 하늘에도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는 영의 어머니, 어머니하나님이 계십니다.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이 땅에서 아버지, 어머니의 자녀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버지, 어머니의 살과 피를 이어받은 혈연관계가 되어야 합니다. 영의 아버지, 영의 어머니의 자녀가 되는 방법도 똑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저 하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아야만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까요 ?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이 땅의 가족과 하늘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바로 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유월절의 떡은 예수님의 살이라 하셨고, 유월절의 포도주는 예수님의 피라 말씀주셨습니다(마26:17-28, 요6:53-56, 눅20:7-20).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영원한 생명도 얻을 수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육의 부모님의 사랑을 되돌아보고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달입니다. 이러한 가정의 달에 육의 가족 뿐 아니라 영의 가족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영의 부모님에 대해 꼭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