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제가 지금 사는 집으로 이사와서

가장 해보고 싶었던게

바로 화분을 키워보는 거였는데요

 

전에 살던 집은 1층이라

습하고 춥고 햇볕이 잘 안들어서

식물키우기가 어려웠거든요

 

 

지금은 남향에

햇볕도 잘들고 환기도 잘되는 곳으로

이사를 와서 꼭 화분을 키워야지

생각만하다가 드디어 실천에 옮겼어요 !

 

 

 

 

 

화분키우기: 스킨답서스/실버레이디/칼랑코에

 

 

 

저는 식물도 잘 모르고

어떻게 키워야 할지도 잘 몰라요 ~

 

이름도 잘 모르고요 ~

 

 

그래서 꽃집 언니한테 엄청 물어가면서

포트 화분 세개를 구입했습니다

 

종류는 스킨답서스 / 실버레이디 / 칼랑코에 입니다

 

 

 

 

 

화분키우기: 스킨답서스/실버레이디/칼랑코에

 

 

제가 부탁해서

식물이름이랑 물줄 시기를 적어달라고 했더니

화분마다 적어서 꽂아 주셨어요 ~

 

 

세개 다 7~10에 한번 물을 주는데요

흙이 완전히 마를때 주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이름으로 꽂아주신 나무를 빼봐서

젖어있지 않으면 주려고 합니다 !

 

 

 

 

 

 

화분키우기: 스킨답서스/실버레이디/칼랑코에

 

 

푸른 식물만 사려다가

그래도 봄이라 꽃을 두면 좋을거 같아서

칼랑코에도 하나 고른건데요

 

 

꽃은 햇볕을 봐야 한다고 해서

햇볕 잘 드는 곳에 두고

스킨답서스나 실버레이디는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두라고 하셔서

환기 잘 되는 곳에 두었습니다

 

 

 

화분키우기: 스킨답서스/실버레이디/칼랑코에

 

 

색색깔의 꽃들이 많았는데

왠지 흰색꽃이 맘에 들더라고요 ~

 

벚꽃도 다 져가고

칼랑코에를 보면서 봄을 즐겨야 할듯요 !

 

 

 

화분키우기: 스킨답서스/실버레이디/칼랑코에

 

 

 

집에 있는 화분에 옮겨 심어야 되서

분갈이 흙도 구입했어요

가격은 작은거 2000원인데

작은 화분 분갈이 하고 남더라고요 !

 

 

화원에서 다 섞인 분갈이용 흙을 사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꽃집에서 일하시는 분이

이것만 쓰는것도 좋지만 마사토를 섞어주시면

물이 잘 빠지고 좋다고 해주셨는데

저는 그냥 이것만 ! 했어요 ~

 

화분키우기: 스킨답서스/실버레이디/칼랑코에

 

 

 화분에 옮겨 심은 모습이예요 !

훨씬 집이 화사하고 생기 있어요 !

 

 

제발 죽지 말고 오래오래

잘 커지면 좋은데 !

 

 

오늘 신랑이 좋은 말 하면 잘 큰다고

이쁘다 잘커라라고

화분에 얘기하더라고요 !

 

 

제발 !! 죽지 않고 오래오래 무럭무럭 자라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