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당신에게는 어떠한 분이십니까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당신에게는 어떠한 분이십니까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마태복음 16장 13-17절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라는 물음에 그 당시 유대인들은 예수님께서 침례를 베푸시고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전하는 모습을 보며 침례 요한이라고 이해했던 것입니다(마태복음 4:17). 또한 여러 가지 병 고치는 기적과 귀신을 쫓아낸 사건, 죽은 자까지 살리는 예수님의 능력을 보며 불말과 불수레를 타고 하늘로 승천한 엘리야를 떠올리기도 했습니다(마태복음 8:1~3, 마가복음 1:40~42, 5:1~13, 요한복음 11:39~44). 어떤 이는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을 신랄하게 비판하시는 예수님을 보고 구약시대 거짓 제사장들과 맞서 싸운 예레미야를 생각했습니다(누가복음 16:14~15, 마가복음 7:1~9, 마태복음 23:26~33).


유대인들은 예수님께서 행하신 놀라운 기적들을 체험하고, 기득권층을 향한 날카로운 비판을 듣고, 영혼을 울리는 성경말씀을 매번 경청하면서도 예수님을 선지자로만 여겼던 것입니다.

 


사도 베드로의 대답


하지만 베드로는 달랐습니다. 베드로는 확신에 찬 어조로 말했습니다. 그는 말씀으로만 계시던 하나님께서 아들의 입장 즉 사람으로 오신다는 성경의 예언을 굳게 믿고 있었습니다(이사야 9:6~7). 베드로의 믿음을 확인하신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복 있는 자”라고 칭하시며 천국 열쇠를 맡기셨습니다.

 

마태복음 16장 19절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재림 예수님께서 다시 육체로 오신다면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당신에게는 어떠한 분이십니까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를 알아보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누가나 글로바 같은 예수님의 제자들도 예수님을 선지자라고 생각했으니 말입니다(누가복음 24:19). 주목할 점은 성경에 초림 예수님에 대한 예언뿐 아니라, 마지막 때에 등장하실 재림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 기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9장 28절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예수님께서는 영적으로 우리와 늘 함께하십니다. 따라서 예수님께서 영적인 모습으로 ‘첫 번째, 두 번째 나타나신다’는 수식어는 맞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두 번째 나타나신다’는 말씀은 결국 초림 예수님의 경우처럼 다시 육체를 입고 사람의 모습으로 오시겠다는 뜻입니다.


이천 년 전 종교지도자들과 제사장들이 알지 못하는 순간에 성경의 예언대로 예수님께서 아기로 탄생하셨습니다. 수많은 유대인들이 의심할 때에 예수님께서는 천국 복음을 외치셨고, 바리새인들이 모여있는 성전에서 당신을 증거하셨습니다.


초림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천국 복음 즉 새 언약의 진리들은 사도들이 세상을 떠난 후 모두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A.D. 321년에는 안식일이, 325년에는 유월절이 폐지되었습니다. 이에 예수님께서는 모든 진리를 다시 회복하시려 두 번째 이 땅에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오늘날 1600여 년 동안 사라진 새 언약의 진리를 회복하신 재림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물으십니다(이사야 25:6~9).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