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휴가 in 서울, 프리미엄버스를 타다 !

 

안녕하세요 구구스토리(goodgood99)입니다 ! 

어느새 말복이 되었습니다 !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네요 ~ 

그렇게 기다리던 여름휴가도 순식간에 지나가 버려서 너무나 아쉽습니다 ~ 

 

올해 휴가는 어디로 갈까 고민이 많았는데 역시 시원한 호캉스가 최고더라고요 ! 

사촌언니가 호주로 발령이 나서 마지막으로 만나야 해서 겸사겸사 서울에서 휴가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 

 

집에서 가까운 터미널에서 늘 고속버스를 타고 서울 센트럴로 가는데요 이번에는 늘 타던 우등이 아닌 프리미엄버스를 타고 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많이 안나고 내려오는 날은 평일이라서 15% 할인을 받았거든요 ! 

처음으로 타본 프리미엄버스 ~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 

 

 

 

 

프리미엄 버스가 생긴지 꽤 되었는데 저는 타볼 일이 없을 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에서 차이가 나니까요 ~ 

근데 갈수록 일반은 좁아서 못타겠고 거리나 운행하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등이나 프리미엄이나 가격적으로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 월~목요일까지는 15% 할인을 해주는데 그럼 우등보다 프리미엄 타는게 이득입니다 ! 

 

 

처음으로 타게된 프리미엄 버스 좌석모스입니다 ! 뭔가 럭셔리한 분위기 ㅋㅋㅋㅋ 시트도 더 좋은거 같고 목도 더 편할거 같고 다리도 쭉 펴고 뒷자리 눈치 안보고 의자도 막막 넘겨도 될거 같은 분위기였어요 ~ 

 

 

실제로 앉아보니 정말 넓더라고요 근데 짐을 넣는 곳이 우등보다는 조금 좁은거 같기도 하고 ...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 

우선 다리가 발판에 안닿을 만큼 쭉 펴지더라고요 (제가 다리가 짧아서인지도 ... ) 앞뒤 그리고 옆까지 넓고 편안했어요 ~ 

 

 

무선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진짜 좋더라고요 그냥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 충전 ! USB단자도 따로 있습니다 ~ 노트북 충전은 금지라고 하네요 ~ 화면은 터치하셔서 조절하시면 되고요 ~ TV는 스카이라이프더라고요 ~ 채널 다양하고 잘 나와요 ! 발판은 너무 멀어서 올려보지 못했어요 ㅋㅋㅋ

 

 

에이컨 마저도 엄청 고급스런 느낌 ! 왠지 더 시원한 느낌 ! ㅋㅋㅋ 사실 좀 춥더라고요 ~ 칸칸마다 커텐이 있어서 옆에 모르는 사람이 앉아도 불편하지 않을거 같더라고요 ~ 조명이 있어서 밤에 버스가 캄캄해도 따로 조명을 켜서 보기도 좋을거 같아요 ~ 뭔가  ktx타는 기분인거 같기도 ~ 

 

 

 

 

 

좌석 양쪽 팔걸이 안쪽에 의자를 조절하는 버튼과 TV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 TV보시려면 이어폰은 필수로 가지고 계셔야 하더라고요 ~ 의자가 세밀하게 조정이 되서 너무 좋았어요 ! 

 

사실 서울갈때, 대전올때 두번 다 프리미엄버스를 탔는데 서울 올라갈때 버스가 훨씬 좋더라고요 

지금 보여드린 사진은 서울 올라갈때 탔던 프리미엄 버스입니다 ! 

내려올때 탔던 버스는 사실 프리미엄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랬거든요 ㅜㅜ 

그것도 다음에 다시 후기로 남기겠습니다 ~ 

 

 

 

댓글